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LG에너지솔루션, 새 사령탑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25일 이사회서 권영수 LG 부회장 CEO 선임 위한 임시주총 소집키로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이동재 기자 |

 

 

권영수 LG 부회장이 LG에너지솔루션의 새로운 사령탑을 맡게 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25일 오후 이사회를 개최해 권영수 LG 부회장을 새로운 CEO로 선임하기 위한 임시주총을 11월 1일 소집하기로 했다.

 

권영수 부회장은 임시주총 승인 및 이사회 후 11월 1일자로 LG 에너지솔루션의 대표이사 부회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이사회는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현대차, GM,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과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중차대한 경영현안들을 앞둔 상황”이라며, “권영수 부회장이 배터리 사업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이 높고, 고객과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줄 수 있는 경영자”라고 선임 이유를 밝혔다.

 

권영수 부회장은 2012년부터 LG 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을 맡아 아우디, 다임러 등 글로벌 유수의 완성차 업체로부터 수주를 이끌어냈고, 취임 2년만에 전기차 배터리 고객사를 10여개에서 20여개로 확대했으며,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중대형 배터리를 시장 1위 지위에 올려 놓은 바 있다.

 

또 권 부회장은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CFO와 CEO를 거치며 다수의 대규모 글로벌 사업장을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LG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배터리 사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서 중국 등 경쟁기업과 격차를 벌리며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기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경영자를 선임해야 한다는 구광모 대표의 의지와 믿음이 담긴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