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인사이드3D프린팅 개최, 코로나 위협 속 빛나는 3D프린팅의 가치

URL복사

헬로티 서재창 기자 |

 

 

3D프린팅 전문 전시회인 인사이드3D프린팅이 13일인 오늘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열렸다. 3DR홀딩스와 킨텍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인사이드3D프린팅은 올해로 8회째를 맞았으며, 오는 10월 15일(금)까지 총 3일간 개최된다. 

 

3D프린팅은 다품종 소량생산에 최적화된 공정이다. 최근에는 금형 등 전통 제조업부터 의료, 우주항공, 자동차 등 고부가가치 산업까지 활용 분야를 넓히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발생한 수요와 공급의 문제를 해결해줄 대안으로 주목받는 기술이기도 하다.  

 

 

이에 인사이드3D프린팅은 국내외 3D프린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3D프린팅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되는 3D프린팅 솔루션이 공개됐다. 

 

이를 비롯해 컨퍼런스, 인더스트리 4.0 혁신관, 바이어 상담회 등 참가기업과 참관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주최 측은 엄선된 참가업체와 바이어를 연결하기 위한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첫째날부터 주최 측의 주도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대한 철저한 방역 체계 하에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대한3D프린팅융합의료학회, 머티리얼라이즈, 벨로3D, 그래피, SFS 등 주요 참가사들이 눈에 띄었다. 

 

전시장 부스에는 다양한 적층 방식이 적용된 3D프린팅 장비, 부품 일체화 및 위상최적설계가 가능한 설계 소프트웨어, 다양한 소재, 3D프린팅 컨설팅 등 다양한 솔루션이 전시됐다. 참관객은 각 부스를 둘러보며,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이 적용된 시제품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