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동향

배너

HID 글로벌, 전략적 M&A 통해 RFID 사업 강화

휴대형 리더업체인 TSL과 특수태그 Omni-ID와 인벤고 텍스타일 서비스 인수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김진희 기자 |

 

 

트러스티드 ID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HID 글로벌(HID Global)이 올해 RFID 전문업체와 서비스를 인수하면서 RFID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교통카드, 사원증, 학생증, 나아가 고속도로 하이패스까지 모두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RFID의 원리를 활용한 솔루션이다.

 

나아가 RFID 태그 솔루션을 통해 대형마트의 상품 진열대나 물류 창고에서 AI로봇이 자동으로 재고를 관리할 수 있어 리테일 손실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RFID 태그는 단순 바코드 인식 기술과는 달리 데이터를 읽고 쓰는 것이 모두 가능하고, 동시에 여러 개를 판독할 수도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실제로 RFID 태그는 리테일이나 호텔 산업뿐만 아니라 동물 ID 등록, 폐기물 관리, 제조업체 및 화물업체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TSL 인수...휴대형 RFID 리더 사업 강화

 

 

우선, HID 글로벌은 지난 2월 글로벌 휴대용 RFID 리더기 제공업체인 영국의 테크놀로지솔루션즈(TSL)을 인수했다.

 

TSL은 글로벌 총판, OEM 및 시스템 통합업체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공급망 관리, 재고 관리 및 티켓팅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모바일 데이터 저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TSL의 대표적인 솔루션은 RAIN RFID 초고주파(UHF)를 중점적으로, 고주파(HF), 저주파(LF), 바코드 및 QR 코드도 지원하고 있다.

 

TSL 제품의 핵심 역량은 바로 리더 유닛이 디스플레이 유닛과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고객이 디스플레이와 데이터 처리 따라 각각 원하는 모바일 기기를 선택할 수 있고, 또 언제든 새로운 장치로도 바꿀 수 있다.

 

또한 휴대용 리더기는 운영 체제와 무관하기 때문에 iOS, Android, Windows에서는 물론 다른 Bluetooth 지원 장치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한편 TSL에서 자체 모바일 앱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주요 모바일 운영 체제에서 누구나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DK와 API를 통해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개발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TSL의 리더기는 수백 개의 앱을 모두 지원해준다.

 

HID 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의 견고한 태그 및 IoT 솔루션에 인증된 휴대용 RFID 리더기를 도입함으로써 트러스티드 ID 기술 선두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TSL 리더기로 RFID 사업 부문을 확장하여 공유 유통 채널을 통해 하드웨어 및 통합 툴을 포함한 RFID 기술을 모두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ID 글로벌은 TSL 인수를 통해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 IoT 솔루션 등을 더욱 강화하며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벤고 텍스타일 사업부 인수...RFID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TSL 인수에 이어 HID 글로벌은 인벤고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로부터 인벤고 텍스타일 서비스(Invengo Textile Service) 사업부를 인수해 RFID 구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HID 글로벌은 RFID 태그, 리더, 클라우드 기반 재고서비스를 통해 세탁물 관리를 위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MarketsandMarkets에 따르면, RFID 태그, 리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포함한 상업용 세탁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은 2020년에서 2025년까지 연평균 12.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침대 시트에서 의료진 유니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관리해야 하는 접객 시장과 의료 시설의 확대에 기인한다. 코로나19는 또한 깨끗하고 살균된 직물에 대한 수요의 급격한 증가로 이어져 전 세계적으로 상업용 세탁 사업의 상당한 성장을 주도했다.

 

HID 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의 식별 기술이 더욱 확장되어 상업용 세탁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손실 방지 기능, 고부가가치 분석 및 실시간 재고 가시성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며 "HID 제품군에 대한 추가는 RFID 시장에서 우리의 기존 비즈니스와 기능을 보완하여 파트너 커뮤니티가 빠르게 성장하는 이 시장을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의료 및 접객 부문 외에도 발전소, 석유 발전소, 운송 시설, 광업, 엔지니어링, 화학, 건설 및 유틸리티 회사와 같은 산업 환경에서 직원 유니폼 세탁을 위해서는 간소화된 린넨 및 세탁 관리가 필요하다.

 

Omni-ID 인수로 아시아 시장 입지 강화

 

 

HID 글로벌은 지난 8월에 수동 및 능동 태깅, 추적, 모니터링 및 경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RFID 태그 및 산업용 IoT 하드웨어 장치의 선두 제조업체인 Omni-ID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RFID 기술 분야에서 HID의 시장 리더십이 확대되고 인도와 중국에서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HID 글로벌 관계자는 “Omni-ID는 HID에 전략적으로 추가된 기술이며 현재의 RFID 및 IoT 제품을 강화하게 된다. Omni-ID를 통해 인도와 중국에서 판매 및 제조 공간을 확장하면 HID가 현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이 더욱 향상되는 동시에 산업용 IoT 기술을 신흥 시장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Omni-ID는 일련의 식별 요구 사항을 위해 여러 폼 팩터에서 수동적이고 견고한 장거리 RAIN RFID UHF 태그 및 라벨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까다로운 환경 조건에서 사용할 견고한 UHF RFID 솔루션을 찾는 산업, 석유 및 가스, 운송 및 기타 시장의 조직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Omni-ID는 수동 UHF 온도 감지를 HID 식별 기술 포트폴리오에 도입하고 맞춤형 RFID 설계 및 개인화에 대한 HID의 심층 전문 지식과 기능을 강화한다.

 

Omni-ID의 능동형 태그 및 솔루션은 BLE, LoRaWAN, GPS, Quuppa 및 Wirepas와 같은 임베디드 기술 및 프로토콜로 구현되어 HID 위치 서비스 제품을 보완한다.

 

HID 글로벌 관계자는 “Omni-ID의 인수는 HID의 식별 기술 비즈니스 전략을 지원하여 광범위한 부가가치 RAIN RFID UHF 구성 요소, 능동 식별 장치 및 고도로 맞춤화되고 기능이 풍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더 많은 방법으로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ID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Omni-ID는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뉴욕주 로체스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17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앞으로 Omni-ID는 HID의 식별 기술 사업 영역 내의 사업부로 활동하게 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