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3D시스템즈, 지능형 클라우드, 기반 MOS 플랫폼 개발업체인 Oqton 인수

Oqton MOS, 생산과 엔터프라이즈 상의 정보와 데이터 활용에 대한 고객 요구 충족

URL복사

헬로티 김진희 기자 |

 

 

3D시스템즈가 새로운 유형의 지능형 클라우드 기반 MOS(Manufacturing Operating System) 플랫폼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인 Oqton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생산 워크플로우에서 적층 제조(AM)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제조 및 자동화 기술을 점점 더 많이 활용하는 유연한 생산 환경에 맞게 개발됐다. 

 

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이 디지털 제조 워크플로를 자동화하고 운영을 확장하며 경쟁 우위를 강화할 수 있는 새롭고 강력한 방법을 제공한다. 

 

애자일 플랫폼과 함께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치과, 의료, 생명 공학, 항공 우주 및 자동차와 같은 가장 까다로운 생산 워크플로도 빠르게 채택할 수 있다.

 

3D시스템즈의 사장 겸 CEO인 제프리 그래이브스(Jeffrey Graves)는 "산업 및 의료 부문의 고객들이 생산 환경에 적층 제조를 채택하는 것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프린터 자체 뿐만 아니라 모든 디지털 생산 시스템과 핵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쉽고 지능적으로 통합하여 원자재에서 완성되고 검사된 구성 요소에 이르기까지 전체 워크플로를 최적화할 수 있는 제조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필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이 시스템은 오늘날의 제조 기술 뿐만 아니라 미래의 플랫폼 변화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유연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Oqton MOS는 고객의 현재 ERP, MES, PLM 및 CRM 시스템은 물론 전체 생산 현장 제조 운영 및 소프트웨어의 엔터프라이즈 정보와 데이터를 원활하게 활용하여 이러한 시장 요구를 충족한다. API를 사용하여 이러한 시스템 간의 연결을 쉽게 만드는 것은 Oqton MOS의 고유한 속성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생산 현장에서 선택한 제조 및 자동화 장비를 사용하여 고유한 공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임베디드 AI 및 머신러닝 기능을 갖춘 Oqton의 클라우드 기반 MOS 솔루션은 오늘날 사용할 수 없는 방식으로 이러한 제조 요소를 최적화하고 자동화한다. 이 솔루션은 솔루션의 통합과 생산 워크플로의 최적화를 통해 혁신적인 방식으로 AM을 채택하는 장벽을 낮준다”고 덧붙였다.

 

Oqton MOS의 가용성은 전체 생산 환경에서 로봇 용접, 기계가공, 마무리 및 검사 작업을 포함한 3D 프린팅 및 기타 고급 제조 기술의 고객 사용을 최적화함으로써 중요한 산업 요구를 해결한다. 이러한 요구를 가장 효과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Oqton은 제3자 검증을 통해 보장되는 데이터 기밀성 및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3D 시스템즈 내에서 독립적인 조직 및 솔루션 플랫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