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레터
배너

[SF+AW 2021 참가업체 인터뷰-비앤피이노베이션 이승준 대표이사] “클라우드 기반 안전 관리 솔루션 제공…비용은 낮추고 기능은 높였다”

URL복사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비앤피이노베이션의 SmartSee Cloud 솔루션은 강력한 산업 재해 예방, 실시간 모니터링 및 사고 알림과 현장 영상 공유 및 그룹 통화를 통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고의 정확한 원인과 안전 관리의 법적인 증거 자료를 제공한다. 현재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형태로 스마트조끼, 스마트워치, 스마트안전모, 스마트글래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2021년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1) 전시회를 앞두고 비앤피이노베이션 이승준 대표에게 전시회 출전의 의미와 앞으로 계획을 들어봤다.

 

 

Q. 주력사업은.

A. 비앤피이노베이션은 비대면 스마트 작업·안전관리·원격지원 솔루션인 ‘SmartSee Safety Cloud’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형태로 스마트조끼, 스마트워치, 스마트안전모, 스마트글래스,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VoIP Core 미디어엔진을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조끼는 기존 웨어러블 제품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제작한 제품으로 현업 담당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Q. 그간 사업 성과는 어땠으며, 앞으로 기대는.

A. 올해 상반기에는 스마트안전모, 스마트워치 및 비대면 스마트 바우처, 영상통화 Core SDK 등의 비즈니스가 증가했으며, 하반기에는 스마트안전조끼 및 실내 위험 알림 솔루션을 론칭하여 폭발적인 비즈니스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Q. 올 하반기 영업 계획은.

A. 올해는 비대면 업무 환경의 확대와 중대재해법 통과에 따라 영상 솔루션과 스마트 산업 안전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중대재해법에 대처하기 위한 스마트 안전 솔루션으로 스마트조끼, 스마트워치, 스마트 안전 클라우드, 비콘 Tag, UWB 등의 솔루션을 스마트 팩토리, 조선소, 항만, 소방, 도로, 철도 그리고 건축 현장 등에 제공할 예정이다.

 

Q. ‘2021년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우리가 주력하고 있는 스마트 안전 솔루션인 △스마트안전조끼, △스마트워치, △스마트가스센서, △실내 위험 감지 Tag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스마트안전조끼는 현장 작업자가 안전조끼 일체형으로 착용하여 각종 산업 사고 예방, 안전 모니터링, 실시간 위험 알림, 현장 영상 공유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현장 작업자가 넘어지거나, 추락 후 의식 불명 상태 또는 뇌심질환 사고 발생 시 이를 자동으로 탐지하여 원격으로 자동 구조 요청을 한다.

 

스마트가스센서는 가스센서와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조끼 등과 무선으로 연결되어 밀폐지역 출입 전에 가스센서를 먼저 투입, 이를 확인하여 가스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주변 작업자 및 안전 관리자에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어 2차 사고 발생을 예방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실내 위험 Tag는 작업자가 위험 지역 출입 관리, 위험 시설물 접근 알림, 지게차 등의 접근을 감지하여 알려 주는 솔루션이다.

 

Q. 전시 기간 부스 운영 계획은.

A. 전시 제품의 데모 영상을 통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고 상황에 따른 제품의 시연을 보여줄 계획이다. 방문객들은 작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제품이 동작하는 부분을 직접 눈앞에서 시연과 체험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다.

 

Q. 앞으로 계획은.

A. 당분간 코로나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우리는 스마트 안전 솔루션 및 비대면 화상회의, 비대면 현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각종 산업 현장의 안전 관리 강화와 업무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