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VMware,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4년 연속 1위

R&D투자 확대와 SaaS 제공 솔루션 옵션 추가에 호평받아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VMware가 시장분석기관 IDC가 발표한 2020년 전 세계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ITACM)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오늘날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계의 니즈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디지털 및 고객 접점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를 최적화하는 데 주목하고 있으며, VMware는 이러한 전환 속에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IDC는 ‘2020년 전 세계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팬데믹 혼란 속 적정 수준 성장’ 보고서를 통해 2020년 해당 시장의 전체 매출 및 성장률, 그리고 상위 업체들의 매출, 시장 점유율, 성장률 분석을 내놨다.

 

IDC는 이 보고서에서 2020년 해당 시장이 80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으며, 2019년 대비 6.2% 성장을 이뤘다고 발표했다.

 

IDC는 “VMware는 지속해서 해당 부문 포트폴리오에 집중하면서 VMware vRealize Suite, VMware vCloud Suite 등 핵심 관리 스위트에 대한 R&D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기업은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 데스크톱, 네트워크, 보안, 통신, 스토리지 등 전체 VMware 제품에 대한 총소유비용(TCO)을 낮출 수 있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특히 2020년에는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전반에서 SaaS 제공 솔루션 옵션을 추가하려는 VMware의 움직임이 고객의 호평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퍼니마 파드마나반(Purnima Padmanabhan) VMware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부문 총괄 사장은 “VMware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니즈에 맞춰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스택을 역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민첩성을 갖출 수 있도록 멀티 클라우드 자동화 및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