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뉴로메카, 과기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에 선정

URL복사

헬로티 임근난 기자 |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 과기부는 총 29개 기업부설연구소를 이번 2021년도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했다.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기업 연구개발의 질적 성장을 견인할 선도모델로 육성할 목적으로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 성과가 탁월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제도이다.

 

 

2017년에 도입되어 지속적으로 지정 분야의 범위를 확대한 결과 2020년 하반기까지 총 123개 우수 기업연구소가 지정됐다.

 

이번 2021년 상반기 지정에서는 핵심 기술개발과 기술사업화에 앞장서고 있는 제조업 분야 19개, 서비스 분야 10개 총 29개의 기업연구소가 선정됐다. 지정서 수여식은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7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뉴로메카 이성우 IMC팀장은 “민간 R&D 투자 위축에 따른 위험요소에 정부의 기업 R&D 지원 정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업의 긍정적인 면을 강조했다.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제조기업으로 협동로봇, 델타로봇, 로봇제어기를 제조하고 자동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류제어 기반의 액추에이터와 고속 실시간 임피던스제어 기반의 협동로봇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했고, 이더캣(EtherCAT) 임베디드 로봇제어기 기반의 협동로봇 ‘인디(Indy)’를 제조하고 있다.

 

 

충돌 감지 알고리즘 기반으로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임피던스 제어을 통한 직접 교시(Direct Teaching)를 지원하는 ‘인디(Indy)’는 가반중량별로 ‘Indy3/5/7/10/12’(각 3kg, 5kg, 7kg, 10kg, 12kg) 5가지 모델을 양산한다.

 

또한, 7자유도 연구용 협동로봇 ‘인디-알피2(Indy-RP2)’와 자체 개발한 딥러닝 비전솔루션 ‘인디아이(IndyEye)’가 통합된 전문가용 협동로봇을 양산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