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인터뷰_케이제이에프 윤재식 차장] “지속적으로 성능 업그레이드…유압·공압 클램프 시장 선도”

URL복사
[무료 웨비나] 머신비전 버추얼 서밋 시리즈 1 - 전문가와 함께 하는 머신비전 토크 콘서트(8.10)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케이제이에프(KJF)는 토글 클램프, 유압/공압 클램프(클램프실린더)를 비롯해 로타리 커플러, 부스타, 워크서포트, 스위블패드, 스피드컨트롤밸브 등 워크홀딩시스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1984년에 설립된 이래 40년 여 년 동안, 밀링 전용 픽스쳐, 용접 자동화 설비, 검사구, 조립 자동화라인, 반도체 조립시설, 지그 & 픽스쳐, 가공 전용기 등에 들어가는 유압·공압 자동화 클램프 연구 개발에 앞장서오며 한국치공구산업에 필수인 요소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계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Q. 주력사업은.

A. 우리는 유압·공압 클램핑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다. 클램핑 시스템은 정밀 가공에 필요한 부품으로서, 공작기기 내부에 들어가 있는 가공용 지그 위에 장착되어 공작물의 떨림이나 처짐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을 시켜주는 장치이다. 현재 로터리 조인트(Rotary Joint), 워크 서포트(Work Support), 오토 커플러(Auto Coupler), 초정밀 로케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로 정밀가공업체, 정밀가공용 지그 제작 업체, 자동화장비 제작 업체 등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Q. 케이제이에프의 제품은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하나.

A. 케이제이에프는 지난 40여 년 동안 유압·공압 클램프 연구 개발에 앞장서왔으며, 이 분야를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는 국내에서 우리가 유일하다고 본다. 우리가 생산하는 표준화된 클램프 제품은 전수 품질검사를 통해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가격 경쟁력과 정밀도 및 효율성에서는 단연코 최고라 자부한다. 또한, 고객의 작업 환경에 따라 요구되는 스페셜 사양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Q. 제품의 성능 개선을 위한 노력은.

A. 고객이 가성비 좋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능 업그레이드를 해나가고 있다, 특히, 설계 부분에서 부족했던 기술적인 사항들을 보완하기 위해 전문가를 채용하여 기술 자문을 받는 한편, 자체적으로 직원 교육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Q. 최근 시장 수요는 어떤가.

A. 우리 매출의 80%는 정밀가공 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제조업이 장기간 침체하면서 매출이 줄었다. 최근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도 한 몫을 했다. 전기차는 기존 내연기관의 자동차보다 부품 수가 적고 그러면서 가공용 지그 제작 또한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존 시장이 아닌 새로운 시장을 찾고 있다. 제품 또한 자동화장비 제작을 위한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 자동차를 만드는 H사의 경우 우리에게 원래 제품이 아닌 다른 용도의 제작 요청이 와서 지금 테스트 중이며 테스트가 끝난 후에는 개선된 샘플로 제작할 예정에 있다. 일반 대형가공물을 다루는 업체 또한 자동화를 원하는 곳이 늘고 있어 우리가 직접 가서 개발을 같이 진행하고 있다.

 

 

Q. BUTECH 2021에서는 어떤 제품을 출품했나.

A. 크게 4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로타리 조인트(Rotary Joint)는 인덱스 중공축에 삽입하여 사용하며, 그로 인해 픽스쳐의 전체 길이가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 내측으로 볼트를 취부하는 방식이므로 수리 시 기준점에 변화를 주지 않아 누구나 손쉽게 교체작업을 할 수 있다. 워크 서포트(Work Support)는 가공부하로 인한 공작물의 처짐 또는 떨림을 해결한다. 공작물의 가공 정밀도 유지와 공구의 떨림을 줄이기 때문에 공구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그 외 유체회로 연결을 위한 자동커플러 오토 커플러(Auto Coupler)와 이중 접촉으로 인한 초정밀도로 고품질과 불량률 감소를 실현하는 초정밀 로케이터(Ultraprecision Locator)를 소개했다.

 

Q. 전시회에는 어떤 기대감으로 출전했나.

A. 코로나로 해외 업체와 만남은 어렵다고 보고 국내 업체에 우리 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시뮬레이션을 보여 드리면서 이해를 시켜드리기 위해 나왔다. 우리 회사와 브랜드에 대한 충분한 홍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 중장기적인 계획은.

A. 현재 새로운 신제품으로 공압용 워크 서포트를 개발 중이며, 락킹 장치가 들어가 있는 클램프 실린더 제품도 중장기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