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온세미컨덕터, “스바루와 ADAS 기술 개발 협력 중”

URL복사

[헬로티]


(출처 : 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술 혁신을 위해 일본 자동차 제조사 스바루(Subaru)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바루에서 개발한 ADAS 시스템인 아이사이트(EyeSight)는 스테레오스코픽(stereoscopic) 머신비전을 통해 도로 상태, 교통 신호,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며, 이러한 정보를 활용해 차량 속도를 제어하고, 운전자에게 조치가 필요할 상황을 알려준다.


온세미컨덕터에 따르면, 스바루는 아이사이트 솔루션 개발을 위해 온세미컨덕터와 긴밀하게 협력했다. 스바루는 전체 시스템 성능을 각 차량 레벨의 요구사항에 맞게 최적화하기 위해 알고리즘 개발과 센서 선택에 적극 참여했다. 아이사이트 시스템은 기능 향상을 위해 차량에 추가되는 방식이 아닌 차량 기능의 일부로 설계됐다.


아이사이트는 ADAS 시스템에서 전방의 ‘눈’ 역할을 하는 이미지 센서에 온세미컨덕터의  AR0231AT CMOS를 장착했다. 온세미컨덕터는 이전 세대의 아이사이트 시스템에도 AR0132AT 이미지 센서를 공급해왔다. 온세미컨덕터는 현재까지 카메라 기반 ADAS용 이미지 센서를 1억 2천만 개 이상 출하했다.


아이사이트 시스템과 같이 향상된 ADAS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캡처에서 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모든 부분이 해결돼야 한다. 저품질 데이터로 인해 시스템 알고리즘 성능이 저하되는 고전적인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스바루는 고성능 센서를 통해 고품질 데이터가 고성능 알고리즘으로 유입되도록 보장하는 아키텍처를 설계하는데 집중했다.


온세미컨덕터는 스바루와 긴밀히 협력해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앞으로도 수직 개발 구조의 시장에서 OEM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진정한 기술 혁신을 이루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