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제조 분야를 겨냥한 AK솔루션즈 맞춤형 AI 솔루션 알아보기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제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적신호가 들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기를 제조업의 새로운 전환점으로 보는 이들이 있다. 생산과 수요가 줄어들면서 제조업 전망이 불투명했으나 이를 발판으로 자동화 설비 및 각종 공정을 지능화하려는 움직임이 제조업의 미래를 한층 더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 


제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AI 


스마트공장 AI는 정체돼 있던 제조업을 디지털 경제에 맞춰 혁신적인 방안으로 이끌었다. 이에 컴퓨터와 가전기기, 스마트팩토리, IT 등의 비대면 산업분야가 성황을 이뤘다. 


한 예로, AI를 비롯한 신기술은 자율주행을 비롯해 음성인식과 AI 기반 설비 진단, 지능형 보안, 의료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 중이다. 


산업 분야에 AI 기술이 확산되고 AI 제조 플랫폼 관심도가 높아지는 지금, 국내 제조업은 비대면 시대에 맞는 최적화된 기술로 경쟁력을 키워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AK솔루션즈는 AI 솔루션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MIX-H310A1


미니 ITX 폼팩터의 차세대 산업용 마더보드인 ‘MIX-H310A1’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의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다. 이 제품은 4K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HDMI 1.4 및 HDCP(선택 사항)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기능을 지원해 AI 지원, 이미지 분석 및 처리를 향상시킨다. 


최대 6코어까지 하이퍼 스레딩 기능을 제공해 이전 세대에 비해 최적화된 프로세서 성능으로 머신비전, 키오스크 및 로봇 공학 분야의 그래픽 집약적 및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또한, 이미지 처리 및 인식 작업에 중요한 IP 카메라와의 연결을 위한 4개의 구동 기가비트 LAN 포트가 제공되며, LAN 포트 밀도는 호환되는 어댑터 장치와 함께 확장된다. 


▲BOXER-8240AI


산업용 로봇 공학, 자율 주행 차량 위한 솔루션


‘BOXER-8240AI’는 고성능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를 탑재했으며, 컴팩트한 산업용 견고한 설계를 결합해 AI, 제어 및 통신을 통합한 단일 장치다.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거나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그 밖에 여러 가지 전원 모드를 갖추고 있어 개발자와 사용자가 더 많은 전력 효율성이나 성능 극대화를 위해 시스템을 필요에 맞게 조정한다. 


또한, 성능 저하 없이 -10°C에서 55°C의 주변 온도에서 작동하는 혁신적인 팬리스 설계를 제공한다. 팬이 없는 디자인은 먼지 와 기타 오염 물질을 막는 데 도움된다. 


BOXER-8240AI는 AI, 제어 및 통신을 단일 플랫폼 솔루션으로 결합하도록 설계돼 광범위한 센서, 카메라 등을 연결하고 전력을 공급한다. 


또한, 유연한 범위의 I/O 기능과 각 1Gbps를 제공하고 4개의 PoE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갖춰 연결된 카메라에 전력을 공급한다. 


실시간 비디오 처리를 위한 무료 스트리밍을 지연시키며, 센서 및 기계와 연결해 피드백 및 제어를 제공, AOI 또는 장애물 회피를 포함한 로봇 제어에 적합하다.


▲2.5” SATA SSD 3TS5-P


스마트팩토리 라인 관리 및 모니터링, 산업용 로봇 구현


제조업은 AI와 IoT 분야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산업이다. 보다 효율적인 공장, 스마트 한 제조 라인, 보다 쉬운 모니터링을 통해 AIoT 솔루션은 효율성, 안전 및 전반적인 공장 생산 측면에서 이점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공장에 AI 기술이 도입되면서 생산 라인을 따라 로봇과 장치가 자율적으로 올바른 분할 결정을 내리며, 빠른 속도와 높은 정밀도를 구현한다. 작업자는 공장 전체에 걸쳐 향상된 연결로 안전한 거리에서 모든 장비와 장치를 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한다. 


산업용 로봇과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흔들리지 않는 안정성을 위한 이노디스크 전용 기술을 갖춘 3TS5-P는 이노디스크 제품 시리즈 중 최초로 3D낸드 플래시를 지원한다. 


L³ 아키텍처, 그리고 최신 SATA III(6.0GHz) ID204 컨트롤러가 탑재된 RAID 엔진이 탑재돼 있어 추가적인 데이터 보호층을 통해 탁월한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노디스크만의 독점 기술 L³ 아키텍처는 L² 아키텍처를 LDPC(Low Density Parity Check)로 증폭시키고 L² 아키텍처는 WAF를 감소시키는 4K 맵핑 알고리즘으로, 실시간 웨어 레벨링 알고리즘을 적용해 우수한 성능과 긴 수명을 제공한다. 


▲DDR4 WT UDIMM


DDR4 WT(Wide temperature) UDIMM과 DDR4 WT SODIMM은 3200MT/s로 업계 내에서 빠른 메모리 속도를 자랑한다. 모든 차량 내 보안 감시, 자동화 및 임베디드 용도에 최적이다. 


모든 관련 JEDEC 표준 적합 모듈로, -40°C부터 85°C까지 온도 범위에서 작동 가능하며 용량은 4GB, 8GB, 16GB 및 32GB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2133MT/s 및 2400MT/s, 2666MT/s 모듈 제품이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