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SW중심대학, 디지털 뉴딜을 주제로 한 공동 해커톤 성황리 종료

URL복사

[헬로티]


SW중심대학협의회는 'SW중심대학 공동해커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출처 : SW중심대학


이번 해커톤 대회는 SW중심대학(39개교) 학생들에게 오픈소스 프로젝트 기획, 개발, 구현, 협업 등의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SW역량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참가 신청부터 프로젝트 기획 및 개발, 심사평가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디지털 뉴딜을 위한 소프트웨어의 도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해커톤에는 SW중심대학 SW전공·융합연계전공자 및 디자이너 멘토 및 운영진 등 총 250명 내외, 총 38개팀이 참여했다.


개발자 및 디자이너들이 팀을 구성하여 앱, 서비스, 라이브러리 등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멘토링과 특강, 질의응답을 통해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역량증진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SW중심대학 교수, 산업체 전문가, 학생 참가자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특별상(2팀), 후원기업상(2팀) 총 8개팀(2개팀 중복수상)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에는 언택트 상황 속에서도 일과 공부에 집중을 도와주는 소셜플랫폼을 제작한 'FocusWithMe' 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 2팀)은 블록코딩 소스코드 버전 관리 서비스와 모바일 인력 사무소 서비스를 구축한 '야행성 다람쥐들' 팀과 '백셜왕자와 4난장이' 팀이 차지했다. 


우수상(SW중심대학협의회장상, 3개팀)은 '한다' 팀과 'We Act', ‘위플레이’ 팀이 각각 수상했다. 그 밖에 특별상(한국정보과학회장상, 한국정보처리학회장상)은 각각 ‘장난감 공장장’, ‘우리같EAT’ 팀이 차지했다. 


위 8개 수상팀 중 ‘장난감 공장장’ 팀과 'We Act'팀은 후원기업상을 중복 수상했다.


SW중심대학 공동해커톤의 준비위원장인 신용태 숭실대 교수는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금번 SW중심대학 공동해커톤에서 학생 참가자들이 온라인 상으로 팀원들과 소통하며 협업하는 새로운 형태의 해커톤 과정을 통해 비대면시대에서도 SW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경험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