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비접촉식 온도센서 전문기업 초성전자는 기존 제품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측정 가능한 적외선 온도계 CT 4ML이 출시했다.
노출 시간이 90µs인 CT 4ML은 단파장 대역과 저온 측정, 빠른 응답속도를 결합한 제품으로 자사 온도 센서 중 가장 빠르게 물체를 측정할 수 있다.
▲ 적외선 온도계 ‘CT 4ML’
또한 CTRatio 제품과 동일하게 USB 인터페이스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PC나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하여 온도를 측정 및 저장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기존 Compact Connect가 아닌 Compact Plus Connect로 사용된다.
CT 4M의 주요 사용 환경은 고속 대용량 생산 또는 포장 프로세스 또는 고속철도 안전 등이 있다.
기존 온도센서와는 다르게 내장된 USB 인터페이스로 Compact Plus Connect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내에서 방사율 설정, Averaging, Peakhold 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환경에 맞게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전체 매뉴얼 및 퀵 메뉴얼이 제공되어 소프트웨어 사용, 활용에 어려움이 없다.
CT 4ML은 물론 초성전자의 제품들은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QR 코드를 통해 IRmobile 앱을 무료로 다운하여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 온도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IRmobile을 사용하여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 적외선 온도 측정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다. USB-OTG (On The Go)를 지원하는 마이크로 USB 포트와 안드로이드 버전 5.0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초성전자의 온도센서를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의 마이크로 USB 포트로 연결하면 IRmobile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별도의 전원공급은 필요하지 않다. PC에서의 화면에서와 같이 온도 프로파일이 해당 기기에 나타나며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온도 측정 및 저장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