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시트릭스-티맥스오에스, 개방형 OS 조합으로 DaaS 시장 공략 나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시트릭스, 티맥스오에스와 협력해 ‘개방형 OS 기반 DaaS’ 시장 선도

 

시트릭스와 티맥스오에스는 손잡고 DaaS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본 전략적 업무 협약식에는 시트릭스 코리아 이동운 지사장, 티맥스오에스 허희도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공공 및 일반기업 재택근무 지원 사업 확대, DaaS시장 조성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홍보, 특화된 비대면 업무 솔루션 공동 마케팅 등 적극적인 상호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2019년 정부가 발표한 정부 PC의 개방형 OS 도입 추진 사업에 맞춰, 시트릭스의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VDI)인 ‘시트릭스 버츄얼 앱스 앤 데스크탑’와 티맥스오에스의 PC용 운영체제인 ‘티맥스오에스’를 결합해 제공하기 위한 개발에 착수해 호환성 검증을 이미 마쳤다. 


지난 1월 13일 행정안전부가 개방형 OS를 포함한 인터넷 DaaS 시범사업을 진행하기로 발표함에 따라 양사의 검증된 개방형 OS 기반 DaaS 서비스를 최적의 대안 솔루션으로 본격 공급할 계획이다. 


현재 대부분 기업의 재택근무 및 외부에서의 업무환경은 원도우OS기반의 노트북 기기에서 VPN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이슈 및 유지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기업에게는 시트릭스 VDI와 티맥스오에스의 개방형OS의 조합이 보다 경제적인 대안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VDI기술은 OS를 비롯한 기업의 모든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중앙에서 배포 및 관리할 수 있어 재택근무 및 외부 업무에서 취약한 보안에도 강력한 보안을 제공할 뿐 아니라 기기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는 안전한 원격근무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앞서 언급한 정부가 시범으로 추진 중인 개방형 OS를 포함한 인터넷 DaaS 사업에도 양사의 공동 솔루션으로 대체가 예상돼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향후에도 공공부문을 포함한 일반 기업 고객을 위한 DaaS 시장을 이끌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운 시트릭스코리아 지사장은 "시트릭스는 국내 시장에서도 뛰어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간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최적의 원격근무 솔루션으로 고객 선택이 이어져 압도적인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운 지사장은 “티맥스오에스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환경에 맞는 최적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시하게 돼 기쁘다”라고 밝혔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업무 형태가 완전히 변한 현 시대에서는 장소 및 기기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허희도 대표는 “티맥스OS와 시트릭스 VDI 솔루션의 시너지로 고객의 업무 유연성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