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두산공작기계, 대형 판재류 가공 위한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두산공작기계가 중대형 구조물 및 대형 판재류 가공에 최적화한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를 출시하였다.


판재류 가공에 최적화


이번 머시닝센터 ‘BM 3540P’는 유효 문폭 3500mm, Z축 이송거리 500mm, 테이블 사이즈 4000mm × 2500mm와 허용하중 3000kg의 저중량 고강성 테이블을 적용하였다. 또 높은 강성과 진동 최소화를 위해 2면 구속 스핀들을 표준 적용하였다.


이번 제품에 적용된 최대 회전 속도 12000r/min, 빌트인 구조의 BT 40급 스핀들은 출력 22/18.5kW, 최대 토크 204N.m 대형 알루미늄 판재류 가공에 최적화하였다.


대형공작물을 다운타임 없이 연속 가공이 가능하도록 공구매거진 30개 표준 / 40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BM시리즈의 고강성 대칭형 문형구조는 알루미늄 고속가공에 필요한 고속, 강력절삭 및 연속 가공 시, 진동과 하중을 분산시켜 안정적인 가공을 구현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가공 시 발생되는 열 또한 분산시켜 고강성, 고정도 가공을 가능하게 한다.


▲두산공작기계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


고속. 고강성 가공 성능


이번 머시닝센터는 대형 중량물을 가공하는 특성 상 발생할 수 있는 이송축 부분의 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Z축에 고강성 2열 롤러 LM 가이드웨이를 적용하고, 볼스크류 너트 쿨링 표준적용으로 안정된 가공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Z축 급이송속도 36m/min으로 고속 알루미늄 가공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문형가공기의 가공정밀도를 결정짓는 주요 구조물인 크로스 레일의 처짐과 비틀림에 의한 가공 정밀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아치형 및 x리브 기계 구조로 설계되어 장시간의 어떠한 가공조건에서도 안정된 가공 정밀도를 유지한다. 


사용편의성


고객의 사용환경 및 요구조건에 따라 세미커버와 풀커버로 2가지 타입의 커버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자 편의기능 향상 및 쉬운 조작이 가능하도록 인체공학적인 조작반 디자인의 OP패널과 두산공작기계 고유의 EOP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