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바이텍테크놀로지가 올인원 디지털 패키징 프린터 any-JET II 제품을 출시했다.
바이텍에 따르면, any-JET II 패키징 프린터는 컬러인쇄와 후가공을 한번의 작업으로 수행 가능하며, 라벨 & 연포장 파우치 제작을 하나의 장비로 가능하다. 그리고 Memjet Inkjet Printing Technology가 적용되어 CMYK 풀컬러를 지원하며, 1,600dpi의 고해상도 인쇄가 가능합니다.
컬러인쇄와 레이저 커팅 공정간 완벽한 동기화를 통해 3m/분~18m/분의 속도로 구동되어 생산성이 우수하다.
라벨제작과 연포장 파우치 제작의 필수 공정인 컬러인쇄와 후가공 공정이 하나의 장비에 통합되어, 단시간내에 원하는 작업을 아주 쉽고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새로운 any-JET II는 빠른 생산속도와 고품질 이미지 인쇄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라벨을 생산할 때 필요한 라미네이팅, 레이저 다이커팅, 파지제거 및 슬리팅과 같은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연포장 미디어 인쇄 및 레이저 스크라이빙을 활용하여 손쉽게 소량 다품종 연포장 파우치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제품개발의 주요한 것 중 하나는 통합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지털 프린터와 레이저 다이 커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워크플로우 및 RIP 소프트웨어인 ‘any-FLOW’ 소프트웨어다.
사용자가 디자인 파일을 시스템에 로드할 때 자동으로 디자인 파일에서 인쇄데이터와 커팅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각각의 장치로 전송되도록 구성하였으며, 작업 파일은 저장소에 저장되어 향후 반복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사용한 자동 작업 변환(Auto Job Change-Over) 기능도 탑재되어 새로운 작업 전환에 따른 불편함과 시간소요를 줄임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였다.
현진우 대표는 “최근 소량 다품종 라벨 및 연포장 파우치 제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any-JET II는 이러한 소량 다품종 수요 대응을 위한 최적의 제품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