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인텔, 새로운 IoT용 프로세서 공개…AI·보안·성능 한층 강화

URL복사

[헬로티]


인텔이 ‘2020 인텔 인더스트리얼 서밋’에서 향상된 사물인터넷(IoT) 성능을 공개했다.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인텔 아톰 x6000E 시리즈, 인텔 펜티엄, 셀러론 N 및  J시리즈는 새로운 인공지능(AI), 보안, 기능 안전, 실시간 성능을 엣지 고객에게 제공한다.


▲ IoT를 위한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최근 발표된 클라이언트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구축된 11세대 코어는 고속 프로세싱과 컴퓨터 비전, 지연시간을 줄인 결정성 컴퓨팅을 요하는 필수 IoT 앱들에서 특별히 향상된 성능을 보였다.


해당 프로세서는 단일 스레드 성능에서 최대 23%의 성능 향상, 멀티 스레드 성능에서 최대 19% 성능 향상, 그래픽 성능에서 이전 세대 보다 최대 2.95배의 성능 향상을 실현한다.


새로운 듀얼 비디오 디코드 박스는 프로세서가 초당 1080p 30프레임으로 최대 40개의 비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수집하고 4K 채널 4개 또는 8K 비디오 채널 2개까지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AI 추론 알고리즘은 최대 96개의 그래픽 실행 장치(INT8)나 VNNI가 내장된 CPU에서 실행할 수 있다.


▲ 인텔 아톰 x6000E 시리즈


인텔 아톰 x6000E 시리즈 및 인텔 펜티엄, 셀러론 N, J 시리즈 프로세서


해당 제품들은 IoT 용으로 강화된 인텔 최초의 프로세서 플랫폼이다. 실시간 성능 및 효율성 향상, 최대 2 배 향상된 3D 그래픽, 전용 실시간 오프로드 엔진, 대역폭 내부 및 외부 원격 디바이스 관리를 지원하는 인텔 프로그래머블 서비스 엔진, 강화된 I/O 및 스토리지 옵션, 내장된 2.5GbE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에서 4Kp60 해상도를 동시에 지원하며, ‘인텔 세이프티 아일랜드’로 엄격한 기능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내장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포함한다. 


인텔은 엣지 소프트웨어 허브의 엣지 인사이트 포 인더스트리얼, 인텔 오픈비노 디스트리뷰션 툴킷과 같은 소프트웨어 및 툴을 통해 공통적이고 매끄러운 개발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개발사가 빠르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지원한다.


예를 들어, 11세대 슈퍼핀(SuperFin) 공정 개선과 다른 향상된 기능들을 통해 11세대 코어 i5에서의 오픈비노(OpenVINO)는 뛰어난 AI 성능을 구현한다. 각각의 시스템에서 CPU에서만 구동 시 8세대 코어 i5-8500 프로세서보다 최대 2배 빠른 초당 추론이 가능하다.


존 힐리(John Healy) 인텔 IoT 그룹 부사장 겸 플랫폼 관리 및 고객 엔지니어링 부문 총괄은 “2023년까지 전체 기업의 최대 70%가 데이터를 엣지에서 처리하게 될 것이다. 이번 프로세서는 향상된 IoT 기능을 제공하고, AI 및 5G 발전에 적합한 성능의 기초를 다지면서 고객들의 현재 필요에 적합한 기능들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