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라온피플-대보정보통신, 새로운 지능형 교통시스템 개발 및 보급을 위한 협업 MOU 체결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첨단 헬로티]


인공지능을 통한 새로운 지능형 교통시스템 개발 및 국내를 넘어 전세계 보급 협력


인공지능 교통 시스템을 개발하는 라온피플이 국내 최고의 종합 ICT 서비스 기업인 대보정보통신과 이달 8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인공지능 교통신호제어, 인공지능 교통 통계솔루션, C-ITS 보행자 검지 및 돌발 검지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라온피플과 스마트 교차로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대보정보통신과의 새로운 지능형 교통시스템 개발 및 보급을 위한 협업 내용을 담고 있다.


▲왼쪽부터 라온피플 이석중 대표이사와 대보정보통신 김상욱 대표이사


△C-ITS 보행자 검지 및 돌발 검지를 위한 제품 개발/판매 △스마트 교차로 제품 개발 및 판매 △AI 영상검지기, 레이더 검지기 및 하이브리드 검지(AI 영상 + 레이더)의 제품 개발 및 판매 △지능형 교통 솔루션 분야와 관련된 제품 개발 및 판매 등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라온피플의 인공지능 교통솔루션이 다양한 SOC 및 ICT 서비스 사업에 경험이 있는 대보정보통신을 만나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라온피플은 대보정보통신에서 수주한 광주 C-ITS 사업에 AI교통솔루션인 GREENLIGHT의 AI카메라 공급 협의 중이기도 하다.

 

이번 MOU를 진행한 라온피플 EV팀의 최태욱팀장은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력과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라온피플과 교통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최고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대보정보통신과의 협업으로 한국을 시작으로 미래지향적인 교통시스템이 전세계에 도입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기쁘다. 앞으로 대보정보통신과 함께 지능형 교통 시스템 분야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