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유브릿지,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oncar' CES 2019에서 공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스마트폰 미러링 솔루션으로 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온 국내 커넥티드카 서비스 전문기업 유브릿지(대표이사 이병주)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 시간으로 1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CES 2019에 독립부스를 마련하고, 음성인식 기능 등 다양한 최신 기능을 추가한 'oncar' 최신 버전과 사용자를 사로잡을 UX를 현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유브릿지 ‘oncar'를 사용하는 장면 이미지


커넥티드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자율주행자동차에 집중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oncar’는 치열한 자동차 시장에서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커넥티드카 솔루션 또한 충분히 자동차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제품이다.


‘oncar’는 유브릿지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미러링 엔진을 활용해 스마트폰 화면과 소리를 차량 내비게이션에 전달하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솔루션이다.


스마트폰 앱의 대부분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정된 앱만 지원하는 해외 커넥티드카 솔루션과는 차별점이 있다.


현재 국내에서 르노삼성자동차와 쌍용자동차의 전 차량에 채택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서 신차 출고 전 사용자가 선택하는 옵션(PIO) 모델로 해외 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번 CES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차세대 ‘oncar’는 운전 중 스마트폰 조작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글의 AI 음성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지원해 사용자가 운행 중 목소리로 ‘oncar’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급격히 커지고 있는 차량 디스플레이에 대응하기 위해 세로보기 모드를 대폭 개선하고, 퀵 메뉴등의 편의기능도 추가시켰다.


특히 유브릿지는 사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UX 개발 목표를 설정하고, 음성인식 기능 및 미디어 제어기능과 관련하여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시키는 한편, 조작단계를 최소화시킨 새로운 UX도 CES 2019 현장에서 선보인다.


또한 유브릿지는 ‘oncar’의 기존 안드로이드 솔루션과 함께 애플의 유선 에어플레이(Airplay)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단방향 프로젝션 솔루션 및 자체 iOS 커넥티드카 솔루션을 함께 선보인다.


CES 현장에서 유브릿지 부스를 방문하면, 차세대 ‘oncar’를 보다 빠르게 경험할 수 있다.


유브릿지의 이병주 대표는 “‘oncar'는 현재 브라질, 러시아, 터키, 말레이시아, 이란 등 약 25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지만, CES 2019 통해 더 많은 고객과의 추가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oncar의 발전 방향과 함께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커넥티드카 플랫폼 구축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