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표면적은 지구의 4분의 3을 차지한다. 지구상 존재하는 물은 97%가 염수(바닷물)이며 3%만이 담수다. 지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해수가 최근 각종 미네랄의 보고, 원천으로 소개되면서 뷰티 업계도 해양 성분을 포함한 각종 화장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해양심층수에는 칼슘, 칼륨, 나트륨을 비롯한 각종 미네랄이 무려 76종 가량 함유되어 있다.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아래 존재하는 청정 수자원으로 영양염류가 풍부하고 유기물, 병원균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해양심층수는 수천년에 걸쳐 태평양, 인도양, 대서양을 등 대양을 순환하며 물부족 국가의 경우 해수담수화기술을 통해 식수로 활용하기도 한다. 피부관리에 활용할 경우 해양심층수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이 촉촉한 보습감을 주고 피부 진정에 효과를 보인다고 관련 업계는 말한다.
업계는 피부에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심한 건조함과 더불어 주름 등 조기 노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얼굴 피부의 팔자주름, 이마 주름 등 주름개선용 크림이나 화장품이 미네랄 성분을 포함하는 이유는 칙칙한 피부의 안색을 살려주고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 외에 효율적으로 피부 세포에 미네랄을 전달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한다.
미네랄 성분은 피부 깊숙이 침투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살균 및 피부 진정 기능을 발휘해 트러블 치유 효과가 있으며, 자연스러운 보습효과를 지속시켜 주고, 각질 제거에 유용하다는 것. 풍부한 미네랄은 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 입가, 눈가, 이마 주름 관리 및 개선, 노화 방지, 얼굴 피부 탄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1960NY의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2-STEP’ 등 관련 업체들은 미네랄 제품을 시장에 잇달아 내놓고 있다.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2-STEP의 경우, 해양 성분을 함유해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매끄러운 피부결로 바꿔준다는 게 해당 업체 설명이다.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겉의 번들거림을 줄이는 대신 수분감 넘치는 보습력으로 피부에 탄력을 제공한다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는 해양 심층수 성분을 포함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마린 콜라겐으로 수분 영양을 채워 푸석한 피부결을 정돈해주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포함한 기능성 화장품”이며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은 해양성 발효 성분인 베누시안 성분을 함유해 외부의 건조함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식약처가 고시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과 미백을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