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라임라이트, 대용량 스트리밍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CDN 용량 확장

URL복사

[첨단 헬로티]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네트워크로 전송되는 대용량 콘텐츠의 안정적 스트리밍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의 용량을 39%(28Tps로 증설) 확장했다.


또한 기존 대비 서버 용량을 175% 늘리고 전력 소비는 줄였으며 올해 11개의 네트워크 거점(PoP)을 새롭게 추가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인프라 현황


라임라이트는 브라질, 캐나다, 쿠웨이트, 프랑스, 인도,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에 새로운 네트워크 거점을 추가하고, CDN 서비스 및 기능에 대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전세계 20개 이상의 로케이션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러한 투자는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CDN을 확장하고자 하는 라임라이트의 장기적인 목표를 잘 보여준다.


라임라이트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한편 특허 소프트웨어(proprietary software) 및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통해 올해 탄소 배출량을 약 1,600톤 감축하고 전력 비용을 10% 절감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운영 총괄 선임 부사장인 댄 카니(Dan Carney)는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는 서비스 범위 확대, 용량 확장, 네트워크 성능 강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의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네트워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소프트웨어를 혁신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이 다양한 유형의 온라인 컨텐츠를 전송할 때 가장 성능이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라임라이트는 온라인 트래픽의 기하급수적인 증가 추세에 맞춰 네트워크 용량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전세계 80개 이상의 네트워크 거점에 디지털 콘텐츠를 캐시 형태로 저장하고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