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비전시스템 트렌드를 한눈에...10월 19일 머신비전 컨퍼런스 2017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첨단 헬로티]

 

지금까지 품질 검사는 머신비전을 위한 가장 큰 시장이었다. 그러나 Industry 4.0 시대에는 머신비전에 대한 새로운 잠재력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다른 많은 프로세스 및 작업을 가능하게하는 기술로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와 가상 세계 사이의 중요한 연결 고리가 바로 머신비전이다. 머신비전은 더 많이 임베디드되고 있으며, 부품들은 더욱 지능화되고 네트워크화되고 있다. 통합PLC와 비전센서가 통합되고 있다. 즉, 머신비전이 컨트롤과 하나가 되고 있다.

 

이렇게 머신비전 기술은 산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머신비전의 최근 트렌드와 기술동향, 그리고 적용사례 등의 정보를 폭넓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와 (주)첨단이 오는 10월 19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머신비전 컨퍼런스 2017(https://goo.gl/pAkpBn)'을 개최한다.

 

한국전자전(KES 2017), 반도체대전(SEDEX),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imid 2017)과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 딥러닝 등과 머신비전의 융합, 그리고 3D 측정 솔루션,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 등 최근 비전시스템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원 이재하 교수가 기조강연을 통해 4차산업혁명과 AI의 발전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라온피플 이석중 대표가 '30분 만에 이해하는 딥러닝 비전 검사'라는 주제를 발표한다.

 

다음으로 코그넥스코리아 김민수 상무는 '머신비전과 딥러닝의 융합'에 대해, 자일링스 DSP 스페셜리스트 정웅 부장은 '자일링스 솔루션을 이용한 임베드드 비전 시스템 구현'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에서는 엠비전 박상범 사원은 '머신비전 시스템에서 조명의 중요성과 선정 노하우'를, 앤비젼 이길재 차장은 'In-Line에서 빠르게 한번에 샥! 앤비젼 3D 측정솔루션'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라온피플 김태현 전무는 'Evolution of Machine Vision in 4th Industrial Revolution'을, 디쌤 정준한 이사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의 성공적인 비전시스템 적용사례를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이진원 회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 머신비전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전자, 반도체, 디스플레이산업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영역에서 머신비전 기술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시하고 있다"며 "머신비전 컨퍼런스 2017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머신비전 기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머신비전컨퍼런스 2017에 참여를 원하면 해당 홈페이지(https://goo.gl/pAkpBn)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