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KGC인삼공사, “환절기, 자녀 면역력은?…어린이 홍삼제품 인기”

URL복사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벌어지고 공기도 부쩍 건조해지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한 데다 어린이집, 유치원, 키즈카페 등 여러 환경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환절기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한 면역력 관리지만 아이들에게 맞는 건강식품 등을 통해 면역력을 관리해주는 것도 좋다.


여러 가지 건강식품 중 최근에는 어린이 홍삼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어른들뿐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제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KGC인삼공사가 공급하는 어린이 홍삼 제품인 정관장 ‘홍이장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까다로운 원료 관리와 철저한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특히 정관장과 직접 계약을 맺은 농가에서 재배한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안전성 검사만 해도 총 7회, 290여 가지 이상에 달한다”고 말했다.


정관장은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개발비로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배 과정이 제대로 확인되지 않은 외부 삼의 반입을 철저히 금지하고 있으며 재배 계약을 체결한 농가를 대상으로 수삼 재배 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엄격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재배에 앞서 수삼의 사료 및 경작지 토양 분석이 이뤄지는 것은 물론 경작 예정지에 대한 적합성 여부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에서만 수삼 재배를 허가하고 있다. 토양 관리부터 수확까지 걸리는 시간만 해도 7년에 달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홍이장군’은 아이들의 성장 단계에 맞춰 섭취할 수 있도록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는 36개월에서 4세까지, 2단계는 5세에서 7세, 3단계는 8세에서 10세의 어린이들로 구분되며, 제품에 포함된 부원료나 총 용량 등에서 단계별 차이를 보인다는 것. 이 관계자는 또한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배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함으로써 부드러운 맛을 가미했다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