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잠을 충분히 자도 개운하지 않고 항상 피로감에 시달리는 등 쉽게 지치기 쉽다. 이러한 여름철 피로 증상은 활성산소 발생에 기인한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들어온 산소가 에너지를 만드는 데 이용되면서 해로운 산소로 바뀐 물질을 일컬으며, 주변 세포를 손상시켜 피부와 신체의 노화를 촉진시킨다. 이 활성산소가 암이나 뇌졸중 등 많은 현대병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 업체들은 면역력과 체력 충전에 도움이 되는 각종 비타민 영양제를 경쟁적으로 시중에 출시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와 관련 “비타민은 생체 내의 물질대사를 지배 또는 조절하는 중요한 작용을 하는 영양소이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사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면서 “하지만 비타민의 종류가 다양해서 모두 충족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지적했다.
미누(아름다움을 누리다)의 경우, 최근 ‘퍼펙트 멀티비타민 & 미네랄 파워 플러스’를 선보였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한 번으로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게 업체 설명이다.
이 업체에 따르면, 미누 비타민 영양제에는 에너지를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군을 비롯해 세포 건강을 위한 항산화 비타민, 정상적인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이 되는 아연과 엽산과 햇빛을 통해 유일하게 생성되는 영양소인 비타민D까지 함유돼 있다.
이외에도 코엔자임Q10, 홍상농축액분말, 5종 혼합유산균, 해조분말 등 신중하게 선택된 8가지 부원료도 함유돼 있다.
미누의 한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과다한 업무로 지친 직장인, 체력이 떨어지는 걸 느끼는 부모님 등 온가족이 먹을 수 있는 비타민 영양제”라며 “건강한 피부유지를 원하거나 다이어트, 외식이 잦아 균형적인 영양분 섭취를 원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