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트위터, '페리스코프 프로듀서 API' 공개

  • 등록 2017.03.22 16:47:05
URL복사

[헬로티]

트위터(Twitter)는 자사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페리스코프(Periscope)'의 고화질 프로그램인 ‘페리스코프 프로듀서(Periscope Producer)’를 서드파티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공개했다.


'페리스코프 프로듀서'는 스마트폰이 기본 장비로 활용되는 페리스코프에 전문가용 카메라나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인코더 등을 연결해 고화질의 생중계를 진행하게 해 주는 기능이다.


이번에 공개된 API를 활용하면 서드파티 프로그램에서 트위터와 페리스코프 계정 접속 및 방송 진행에 필요한 각종 권한을 부여 받아 트위터나 페리스코프 앱을 통하지 않고도 고화질 영상으로 생중계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개별 서드파티 프로그램에서 고안한 데이터 요소들과 결합해 실시간 중계 방식을 다채롭게 변화시킬 수 있다.


베타테스트에 참여 중인 텔레스트림(Telestream), 라이브스트림(Livestream), 스위치보드 클라우드(Switchboard Cloud) 등 글로벌 영상 생중계 전문업체들은 '페리스코프 프로듀서 API'를 활용해 생중계 중에 애니메이션, 영상 효과, 자막 등을 추가하거나 여러 대의 카메라에서 공유 받은 영상을 선택해 방송을 진행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트위터는 전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