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국립전파연구원, 한국광산산업진흥회, 업무협약 통해 국내 광산업 분야 중소기업 지원 강화

  • 등록 2015.08.04 09:17:00
URL복사

 

 

 

국립전파연구원은 한국광산업진흥회와 지난 달 20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의실에서 국내 광산업 및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발전을 위해 시험연구시설의 공동 활용과 기술지원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국내 광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정보 교류 ▲ 연구시설 및 시험장비의 공동 활용과 기술 지원 ▲ 기타 두 기관 및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원사에 대한 전자파 시험연구시설 개방, 기술자문 및 인증제도 교육 등을 통해 고가의 시험 시설 및 전문 기술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등, 지역 정보통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

 

아울러,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오는 10월에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제광산업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립전파연구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요청했다.

 

국립전파연구원은 지난해 7월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전남 나주)로 이전했으며, 지방 이전에 따른 지역과의 상생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발광다이오드(LED), 가전, 조명 등 13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3회에 걸쳐 전자파 시험연구시설 무료 개방 및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김희성 기자 (el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