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스포티파이, 가사 번역·오프라인 가사·가사 미리보기 전 세계 도입

URL복사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가사 번역, 가사 미리보기, 오프라인 가사 기능을 추가해 노래 가사를 더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새 기능을 도입했다.

 

미국 IT 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2월 4일(현지 시간) 스티비 보니필드(Stevie Bonifield) 뉴스 라이터가 작성한 기사에서 스포티파이가 이 같은 새로운 가사 기능들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2월 4일(현지 시간) 가사 번역, 가사 미리보기, 오프라인 가사 등 여러 새 가사 기능을 공개했다. 회사는 이 기능들이 이용자가 노래 가사를 이해하고 접근하기 쉽게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가사 번역 기능은 2022년에 처음 도입됐지만, 지금까지는 특정 시장에서만 제공돼 왔다. 스포티파이는 이제 이 기능을 전 세계 무료 및 프리미엄 이용자에게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용자는 앱의 가사 섹션에서 번역 아이콘을 보게 되며, 이를 탭하면 번역이 제공되는 곡의 경우 기기 언어 설정을 기반으로 한 번역 가사가 표시된다. 더 버지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번역 아이콘을 탭하면, 번역이 제공되는 경우 기기의 언어를 기반으로 번역이 나타난다”고 안내하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또 무료 및 프리미엄 이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전 세계에서 가사 미리보기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이 기능은 노래 제목과 앨범 아트 사이에 축약된 가사 상자를 추가해, 전체 화면 가사 보기를 열지 않고도 곡의 가사를 볼 수 있게 한다.

 

보도에 따르면 가사 미리보기 상자는 앨범 아트 아래쪽에 나타나며, 이용자는 여기에서 곡의 일부 가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이용자는 전 세계에서 오프라인 가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가 스포티파이에서 트랙을 다운로드하면, 이제 해당 곡의 가사도 함께 저장된다.

 

헬로티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