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애지봇, CES 2026서 휴머노이드 로봇 풀라인업으로 미국 첫 공개

URL복사

 

로봇 기업 애지봇(AGIBOT)이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와 사족 보행 로봇 풀라인업을 공개하며 미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애지봇은 체화 AI(Embodied AI)를 전문으로 하는 로봇 기업으로, CES 2026에서 자사의 가장 완성된 수준의 휴머노이드와 사족 보행 로봇 라인업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 데뷔를 알렸다. 이 회사는 A2 시리즈, X2 시리즈, G2 시리즈, D1 시리즈를 전면에 내세웠으며, 행사 기간 동안 여러 주요 매체로부터 폭넓은 주목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애지봇은 CES 2026에서 여러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로봇 산업에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빠르게 발전하는 가운데, 애지봇은 고급 연구개발 단계에서 대규모 실제 배치 단계로 이미 전환을 마친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 같은 수상은 로봇 산업 전반이 실제 배치 가능한 생산 준비 완료 시스템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로 해석됐다. 미국 경제 매체 블룸버그(Bloomberg)는 CES 2026 기간 보도에서, 시장조사업체 오미다(Omida)의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분석 글을 내놨다. 애지봇이 2025년 휴머노이드 로봇 출하량 5168대로 1위를 차지하며 “휴머노이드 로봇 생산업체 순위에서 최상단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어 IT·경제 매체 포브스(Forbes)는 CES 2026 현장에서 애지봇이 전시한 ‘구현 로봇’ 전체 라인업이 이미 8개 핵심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이 활용 분야에는 리셉션, 엔터테인먼트, 제조, 물류, 보안 점검, 데이터 수집, 과학 연구 등이 포함됐다.

 

IT 전문 매체 우버기즈모(Ubergizmo)도 애지봇이 “전시회에서 가장 완전하고 운영적으로 성숙한 휴머노이드 로봇 포트폴리오 가운데 하나를 선보였다”고 평가했다.

 

브랜드 평가 기관 글로벌 톱 브랜드(Global Top Brands)도 애지봇을 CES 2026 기간 ‘글로벌 이머징 브랜드(Global Emerging Brands)’ 상 수상 기업 중 하나로 선정했다. 또 애플 관련 IT 매체 맥스토리즈(MacStories)는 애지봇 A2 시리즈를 ‘Best of CES 2026’ 중 하나로 꼽으며 수상했다고 전했다.

 

포브스는 A2 시리즈의 실제 활용 사례에 주목하며, 이 시리즈를 고객 서비스나 프런트 데스크 리셉션 업무를 위해 설계된 이족 보행 휴머노이드로 설명했다. 독일 IT 매체 넷츠벨트(Netzwelt)는 A2 시리즈와 더불어, 험난한 지형을 주행할 수 있는 4족 보행 로봇 D1 시리즈를 함께 평가해 ‘넷츠벨트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6(Netzwelt Innovation Award 2026)’을 수여했다.

 

넷츠벨트는 또 G2 시리즈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옷을 개거나 물을 따르는 능력까지 갖춘 점을 높이 평가해 별도로 주목했다. CES에서 전시된 또 다른 제품인 AGIBOT X2 시리즈는 절반 크기의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미국 기술 매체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회사가 이 제품을 엔터테인먼트 목적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헬로티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