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사방넷, AI 기반 상품 정보고시 자동생성 기능 공식 오픈

상품명·상세설명 기반 AI 분석으로 필수 정보 자동 완성
반복적이고 번거로운 정보 입력 업무 대폭 간소화 기대

URL복사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이 온라인 셀러들의 업무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운영사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22일, 상품 등록 시 필수 입력 항목인 ‘상품 정보고시 AI 자동생성’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능은 AI가 상품명과 상세설명, 이미지 내 텍스트까지 분석해 해당 상품에 적합한 정보고시를 자동 생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셀러는 복잡한 항목을 일일이 검색하거나 작성하지 않고 최소한의 검수만으로 상품 등록을 마칠 수 있다.

 

특히 정보고시는 소비자 보호와 직접 연결되는 핵심 항목으로, 누락이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상품군별로 요구되는 항목이 달라 셀러에게는 가장 번거로운 절차 중 하나였다. 사방넷은 이번 AI 기능을 통해 등록 실수를 줄이고 전체 등록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사방넷은 이번 기능 이전에도 ▲상품 연관검색어 자동추천 ▲CS문의 답변 자동생성 ▲쇼핑몰 카테고리 자동 추천 등 다양한 AI 기반 기능을 도입해왔다. 공통점은 모두 반복적이고 단순한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셀러들이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 이번 상품 정보고시 자동생성 기능 역시 이 같은 로드맵의 연장선에 있으며, 운영 자동화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하는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김정우 다우기술 커머스부문장은 “사방넷은 AI 기술이 셀러의 실질적 편의성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운영 자동화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쇼핑몰 운영 전과정을 AI가 유기적으로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