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주)에스에이치엔지니어링이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정회원으로 공식 가입, 친환경 에너지 산업 참여를 본격화한다. 이번 가입을 계기로 에스에이치엔지니어링은 태양광 산업 내에서 정책 제안, 기술 협력, 제도 개선 등 다양한 협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에스에이치엔지니어링은 도시계획, 환경영향평가, 방재관리대책, 안전점검, 토목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기업으로 충청 지역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주요 개발사업에서 신뢰를 기반으로 한 성과를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 기후 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이 전 세계적인 과제로 대두되면서 태양광을 중심으로 한 재생에너지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태양광 발전 시설의 부지 선정, 인허가, 환경 영향 및 안전 검토 등 다양한 기술적 사안에서 종합 엔지니어링 기업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에스에이치엔지니어링은 이번 정회원 가입을 통해 협회가 주도하는 산업 발전 방향 설정, 정책 제안, 기술 기준 수립 등 핵심 활동에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국토계획 수립 및 입지 타당성 검토, 개발사업 설계, 환경영향평가 및 방재대책 수립, 감리 및 안전 점검 등 다방면에 걸친 전문성과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토대로, 태양광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에스에이치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태양광 산업은 단순한 전력 생산을 넘어 기후 위기와 에너지 안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핵심 산업”이라며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적·기술적 협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