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아이스크림미디어, 미리디와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 강화

URL복사

 

AI·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교원 연수 전문기관 아이스크림연수원이 온라인 콘텐츠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운영하는 미리디와 교사 창작 지원 및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사들이 수업 자료를 보다 쉽고 창의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 교육 콘텐츠 제작 역량을 높이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이스크림연수원은 교사들이 미리캔버스를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수와 콘텐츠를 연계한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8월 개설한 직무연수 ‘스마일 정쌤의 미리캔버스 수업’을 전국 14개 시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에게 제공되는 ‘미리캔버스 Pro’ 무료 라이선스와 연계해 교사들의 연수 참여와 콘텐츠 제작 접근성을 강화한다.

 

미리디는 교사들이 수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 AI 기반 디자인 도구를 활용해 창의적인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교사 연구회와 연계한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교사 주도의 창작 생태계가 확산되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양측은 앞으로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공동 연수, 아이스크림연수원 플랫폼 연동, 월간 수업자료 제작, 교사 창작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강사 섭외, 콘텐츠 기획, 마케팅 등 교육 지원 전반에서도 긴밀히 협력할 방침이다.

 

아이스크림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교사들이 수업 콘텐츠 제작과 창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연수와 실습이 연계된 실용적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리디 관계자는 “전국 교사들에게 폭넓게 활용되는 아이스크림연수원과 협력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미리캔버스를 통해 창의적인 수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연수 콘텐츠 개발 등 실질적 교육 기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