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샌드빅코로만트, ‘CoroDrill DE10’ 선봬...

URL복사

 

대량 홀 가공 전용 팁 교환형 드릴 ‘CoroDrill DE10’ 출시

“공구 수명 최대 43% 연장, 생산성 57% 향상”

 

샌드빅코로만트가 팁 교환형 드릴 CoroDrill DE10를 공개하며, 높은 정밀도·안정성 기반 드릴링 혁신을 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속·고관통률 작업에서 발생하는 열적·기계적 응력, 잦은 공구 교환으로 인한 가동 중단 시간 등 그동안 사용자가 지적한 문제를 개선한 솔루션이다. 이번 제품의 하이라이트는 ‘-M5 팁 형상(-M5 tip geometry)’이다. 이는 높은 이송률과 정밀한 관통률 사이의 균형을 제공한다. 여기에 특허 기반 인터페이스 ‘프리텐션 클램핑(Pre-tension Clamping)’는 예비 부품 없이도 팁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교환하도록 지원한다.

 

CoroDrill DE10은 예비 홀을 요구하지 않아, 작업 단계 최소화 또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드릴 바디 수명이 길기 때문에, 공구 하나로 많은 홀을 가공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회사는 실제 현장 테스트를 통한 성능을 입증했다. 이탈리아에서 AISI316L 스테인리스강 드릴링 가공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경쟁사 공구 대비 생산성은 57% 향상됐고, 공구 수명은 43% 증가했다. 자동차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47CrMo4 합금강 가공 테스트에서는 공구 변형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생산성을 17% 끌어올리는 결과를 보여줬다.

 

사측 관계자는 “이 드릴은 기존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되는 플러그앤플레이(Plug & Play) 솔루션으로, 자사 디지털 가공 플랫폼 ‘CoroPlus’을 통해 차세대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