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플리토, 메타 한·일·중 행사에 AI 동시통역 솔루션 공급

URL복사

 

플리토가 메타(Meta)의 글로벌 행사에 AI 동시통역 솔루션을 제공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 플리토는 서울, 도쿄, 상하이에서 개최된 메타의 주요 행사에 AI 기반 동시통역 솔루션 ‘라이브 트랜스레이션(Live Translation)’을 연이어 도입했다.

 

이번 솔루션은 지난 5월 ‘메타 페스티벌 코리아 2025’, 6월 ‘메타 페스티벌 재팬 2025’, 7월 상하이 서밋 행사에 적용됐다. 각 행사에서 플리토는 영어 발표 세션을 현지 언어로 실시간 번역해 대형 스크린에 텍스트로 제공했다. 특히 행사 성격에 맞춘 스크린 구성과 맞춤형 용어집 학습을 통해 전문 용어를 정확히 번역하며 청중의 이해도를 높였다.

 

상하이 행사에서는 현장 인력 없이 원격 방식으로 AI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운영 효율성과 기술 완성도를 동시에 입증했다. 이를 통해 플리토는 메타의 대형 오프라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아시아 시장 내 AI 통번역 기술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했다.

 

플리토는 오프라인 행사는 물론, 글로벌 웨비나와 같은 온라인 이벤트에서도 AI 동시통역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고도화된 AI 언어 데이터 기술과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메타와의 연이은 협력은 자사의 AI 동시통역 기술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라며 “전 세계에서 열리는 온·오프라인 행사에 맞춤형 AI 번역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며 소통 혁신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