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플러스 베타, 연말까지 무료 체험
지스타캐드와 연동으로 실용성 극대화
CAD 실무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사 드림데브가 지스타캐드(GstarCAD) 전용 플러그인 ‘드림플러스(Dream Plus)’의 베타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베타버전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체험 가능하며,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정식 버전에 반영할 계획이다.
드림플러스는 건축, 기계, 설비, 토목, 전기 등 다양한 산업 설계 현장에서 반복되는 작업을 간소화하고, 실무자 중심의 기능을 집약해 CAD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드림데브 측은 “실무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결과, 실질적으로 업무 시간과 오류를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지스타캐드와의 연동을 통해 드림플러스의 활용도는 더욱 확장된다. 드림플러스는 지스타캐드의 고성능 환경에서 설계 품질 향상은 물론, 설계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드림데브 관계자는 “국내 실무자들이 지스타캐드를 기반으로 드림플러스를 사용하면 가격 대비 성능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피드백 수집을 통해 향후 기능을 더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드림플러스는 이미 국내 CAD 환경의 요구사항을 세밀하게 반영한 플러그인으로, 다양한 분야의 설계에 최적화된 명령어와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복잡한 작업을 단순화해 설계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업무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한편, 드림데브는 이번 베타버전 운영을 통해 확보한 다양한 실무자 의견을 반영해 정식 버전 개발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며, 향후에도 지스타캐드와의 기술 연동을 강화해 실무 특화형 CAD 플러그인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드림플러스 베타버전은 드림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및 지스타캐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