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트위니-휴림로봇, 공장 자동화 솔루션 ‘TCS’와 AMR 연동 협력 본격화

URL복사

 

공장 자동화 솔루션 활용 및 로봇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뜻모아’

트위니 ‘TCS’와 휴림로봇 자율주행로봇(AMR) 연동 및 제품 생산 협력 모색한다

국내 산업·공장 자동화(FA) 시장 경쟁력 강화 기대

 

트위니가 휴림로봇과 손잡고 산업·공장 자동화(FA) 솔루션 활용 및 새로운 로봇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본격 진행한다.

 

휴림로봇은 직교·스카라 로봇, 트랜스퍼 로봇 등 제조 로봇 기술 업체다. 특히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 ‘테트라-DSV(Tetra-DSV)’, 개인용 로봇 ‘테미(Temi)’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서비스 로봇을 개발·공급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트위니 FA 솔루션 ‘TCS(Twinny Control System)’와 휴림로봇의 자율주행로봇(AMR)을 연동한다. 나아가 연동 제품 생산을 검토하는 등 로봇 비즈니스 전반에서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TCS는 트위니가 공장·물류 자동화를 위해 개발한 AMR 솔루션이다. 전문 설계·개발 역량 없이도, 운영 시나리오 편집만으로 손쉽게 AMR 기반 자동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무엇보다, 로봇 주행·관제를 단일 시스템에서 통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개발·유지보수가 용이한 점도 특징이다.

 

트위니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제품 개발,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의 이익을 증진하는 출발점을 마련한 것”이라며 “특히 TCS 활용 범위를 넓히는 계기로, 국내 FA 시장에서 당사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양사 협력 소감을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