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니어스랩, ‘드론 산업 유공자’ 국방부 장관 표창 수상 쾌거

URL복사

 

직충돌형 고속 비행 드론 ‘카이든(KAiDEN)’, 군집 공격 드론 ‘자이든(XAiDEN)’ 등 방산 드론 기술력 인정

“국방 분야서 기술력·경쟁력 입증...방산 산업 입지 넓힐 것”

 

최재혁 니어스랩 대표가 ‘대한민국 드론 산업 유공자’ 국방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첨단 무기체계 개발과 국방 연구개발(R&D) 역량 확보를 통해, 국가 산업 발전 및 기술 자립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된다. 니어스랩은 지난 2022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시작으로,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드론 기술과 산업 관련 주요 정부 부처로부터 모든 장관 표창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사측은 기술력과 산업적 기여를 정부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로써 민간과 국방을 아우르는 드론 기술 혁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상자 최 대표는 니어스랩의 인공지능(AI) 기반 자율비행 드론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기술을 방위 산업용 드론 제품군 개발과 사업 확장에 적용해왔다. 이번 수상의 핵심으로 꼽히는 주요 제품은 직충돌형 고속 비행 드론 ‘카이든(KAiDEN)’, 군집 공격 드론 ‘자이든(XAiDEN)’이다.

 

카이든은 250km/h 속도로 비행하며 목표를 정밀 타격하는 고속 요격 드론이다. 지난 4월 미국 발명상 ‘에디슨 어워즈(Edison Awards)’를 수상하며 기술력·혁신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자이든은 올해 2월 공개된 후 국내외 군 당국의 높은 관심을 받았고, 두 제품 모두 동남아시아·중동 등 지역에 수출되고 있다.

 

아울러 기술 개발부터 실전 배치까지 이어지는 전천후 역량 또한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국 방산 전문 매체 ‘디펜스포스트(Defense Post)’가 선정한 ‘세계 100대 방산 드론 기업’에 이름을 올린 것이 이를 증명한다.

 

최재혁 대표는 “이번 수상은 니어스랩의 기술력이 국방 분야에서도 공인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역량을 지속 고도화해, 방산 산업 전반에 파급력 있는 기술을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