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코프로, 인터배터리 유럽 참가 “고객 다변화 발판 마련”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에코프로는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유럽 2024'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에코프로는 오는 2025년 헝가리 사업장 가동을 앞두고 유럽 진출 계획을 홍보할 예정이다.

 

에코프로 헝가리 공장은 총면적 44만㎡ 규모로, 데브레첸 남부 산업단지에 있다. 에코프로가 강점을 지닌 삼원계 양극재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NCM(니켈·코발트·망간), NCMX(니켈·코발트·망간·첨가제)를 순차적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전시관에는 하이니켈부터 미드니켈, 리튬인산철(LFP)까지 에코프로의 제품 포트폴리오도 선보인다. 친환경 공정을 통해 배터리 양극재 생태계에서 배출되는 폐수 등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클로즈드 루프 에코 시스템 버전 2'도 소개한다.

 

에코프로는 클로즈드 루프 에코 시스템 버전 2의 폐배터리 재활용 범위 확대, 산업폐수 정화 및 재사용 등을 통해 제조 비용을 30% 이상 절감할 것으로 기대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세계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유럽에서 에코프로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유럽 현지 배터리 관련 기업 등과 직접 소통해 고객 다변화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