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뉴로클 ‘뉴로티 4.0’ 이노베이터 어워즈 플래티넘 수상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뉴로클은 AI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뉴로티 4.0(Neuro-T 4.0)’이 2024 이노베이터 어워즈(Innovators Awards)에서 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4년 연속 이노베이터 어워즈를 수상한 뉴로클은 AI 기반의 자동 레이블링 기능과 가상 결함 생성 모델(GAN)을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노베이터 어워즈는 전 세계 비전 시스템의 최신 기술, 서비스 동향을 제공하는 전문매체인 비전 시스템 디자인(Vision Systems Design)에서 주최하는 상이다.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대상으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되며, 머신비전 업계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여겨진다.

 

이번 상을 받은 뉴로티는 딥러닝 지식과 무관하게 비전문가도 코딩 없이 비전검사에 필요한 고성능의 딥러닝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뉴로클이 자체 개발한 오토딥러닝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어 최적의 딥러닝 모델 구조와 학습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찾아 한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검출 정확도가 높은 검사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뉴로티 4.0에는 국내 제조업에서 겪고 있는 결함 데이터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가상 결함 생성 모델(GAN)이 포함되어 있다. GAN 모델에서 생성한 가상 결함 이미지는 실제 결함 이미지와 상당히 유사해 검사 모델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Anomaly Classification 및 Anomaly Segmentation과 같이 정상 데이터만으로 학습하는 비지도 학습모델도 들어가 있다.

 

뉴로티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들도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는 Auto-Labeling, Auto-Selector, Keyword Labeler와 같이 AI 기반의 레이블링 전면 자동화 기능을 통해 레이블링 작업에 투입되는 공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이노베이터 어워즈 시상식이 열린 AUTOMATE는 북미 최대 자동화 박람회로, 뉴로클은 전시 부스에도 참가해 다양한 파트너, 고객과 교류하며 미국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뉴로클의 딥러닝 비전검사 소프트웨어 뉴로티는 자동차 부품, 다이아몬드, 철강 표면 검사 등 다양한 산업 종사자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뉴로클은 전했다.

 

AUTOMATE에 참가한 뉴로클의 해외 사업개발 매니저는 “머신비전 업계에서 인정받는 이노베이터 어워즈에서 가장 높은 상인 플래티넘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미국 시장에 뉴로클의 딥러닝 비전검사 소프트웨어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