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헬로티TV

배너

미라콤이 제안하는 설비/물류자동화 추진 전략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제조 현장에서는 자재, 반제품, 완제품 등의 반송 및 보관과 관련된 물류를 자동화하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원자재 창고에서의 원/부자재 입고, 보관, 불출, 공정 투입 등 일련의 수작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은 생산 라인에서 공정 간 반제품의 반송을 자동화하고, 완제품의 입고, 보관, 출고에 자동창고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조 현장에서 물류를 자동화하는 효과는 무인화를 통한 작업자의 안전성 확보, 원가 절감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무중단 생산으로 효율, 즉 가동률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사람이 하던 일을 자동화 설비가 대신하는 관점에서 AS/RS, AGV 등 설비를 도입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전체 공장에 자동화 설비 도입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공정 설비와 자동화 물류 설비 간의 연결성도 증가하였고, 공장의 제조 시스템과 연결하여 최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공정, 창고 등의 독립된 위치에서 단독 자동화 설비의 도입이 아닌 전체 공장의 설비, 데이터 연결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물류 제어시스템(MCS, ACS, WCS 등)도 지능화되고 있으며 제조 관리 시스템(MES) 과의 연계를 통한 전사 최적 효율 관점의 스마트팩토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제어 시스템 관점의 물류 자동화 설비 도입과 운용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제조현장 설비 인터페이스 구성 방안, 클라우드 설비자동화 구축전략 그리고 미라콤의 디지털트윈 솔루션을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꼭 참석하시어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