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티맥스메타버스-연우테크놀로지, GIS 3D Map 플랫폼 고도화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티맥스메타버스와 연우테크놀러지가 GIS 정보조회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연우테크놀로지가 최근 수주한 데이터센터 구축사업 사업성평가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추진됐다. 연우테크놀로지는 해당 프로젝트 일환으로 사업 대상지를 조사분석하는 GIS 정보조회 플랫폼을 기획 중이다. 

 

연우테크놀로지는 GIS 데이터를 건설 분야에 적합하게 커스텀할 수 있는 기술력  있는 파트너를 물색하는 과정에서 티맥스메타버스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티맥스메타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MX Studio의 GIS 및 BIM 데이터의 시각화 기술을 활용, 연우테크놀러지와 GIS 정보조회 플랫폼 고도화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건설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GIS 플랫폼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가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연우테크놀로지 김지현 대표는 “티맥스그룹의 데이터 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복합적인 공간 정보를 효과적으로 축적·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미래 건설 프로젝트에 필수적인 ‘리얼-타임 데이터’와 시각화된 ‘빌딩 인포메이션’을 제공하면서  혁신적인 건설 계획 및 의사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겠다”라고 전했다.

 

티맥스메타버스 김민석 대표는 “MX Studio를 활용한다면 GIS와 BIM 외에도 건설 분야의 다양한 데이터를 3D로 시각화할 수 있다”라며 “이를 활용해 건설 BIM 분야 1위 연우테크놀러지와 함께 건설 분야에 최적화된 GIS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