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TAS 2023] 계약서 검토를 원스톱으로? 한빛솔루션즈, ThoughtRiver 공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법률 AI 엔진 기술 탑재해 계약서 검토를 한번에

“비즈니스 관련 이슈 찾아 대응 가능...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

 

솔루션 기술 업체 한빛솔루션즈가 서울 중구 소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이달 16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AI 전시회 ‘TAS 2023(The AI Show 2023)’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계약서 검토 기술을 선보인다.

 

TAS 2023은 AI 전시회를 비롯해 콘퍼런스, 시상식 등이 함께 열리는 AI 축제다. 올해 첫 걸음을 떼는 TAS 2023에서는 글로벌 화두인 생성형 AI 관련해, 관계 산·학·연이 참여해 AI 기술을 직관적으로 알린다.

 

한빛솔루션즈는 TAS 2023 부스에 비즈니스 계약서 검토 솔루션 ‘ThoughtRiver’에 대해 소개하는 자료 및 시연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참관객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ThoughtRiver는 법률 AI(Legal AI) 엔진을 솔루션에 이식해, 기존 인력 대비 향상된 정확도를 바탕으로 계약서를 원스톱으로 분석하는 기술이다.

 

한빛솔루션즈 관계자는 “계약 시 소요되는 자원을 절약할 수 있고, 특히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현재 발생한 대외적 이슈와 이전 계약서에 기록된 조항을 비교·분석해 이슈 대응이 가능하다”며 ThoughtRiver의 특징을 소개했다.

 

ThoughtRiver의 또 다른 강점은 계약서를 플랫폼에 업로드한 후, 해당 사내 정책과 비교해 이슈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거나 계약을 고도화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조선미디어그룹이 설립한 AI 전문지 ‘더에이아이(THE AI)’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이 공동 주최하고, 디지틀조선일보,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가 후원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