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레니쇼, 측정 솔루션 ‘이큐에이터’ 소개...“검사 프로세스 개선”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기존 3차원 측정기·전용 비교 게이지 대비 측정 프로세스 개선 효과 확보된 기술로 평가

美 국립금속공업기술연구소 공작물 검사 사례 도출...측정 검사 시간 평균 85% 감축

 

영국 엔지니어링 기업 레니쇼가 측정 시스템 ‘이큐에이터(Equator)’를 소개하고, 미국 국립금속공업기술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Metalworking Skills, NIMS)에 도입된 사례를 전했다.

 

레니쇼 이큐에이터는 스마트 비교 측정 기술로, 양산 제품과의 비교를 통해 불량 유무를 판별한다. 온도 변화·공구 마모·불량 가공 등 환경 변수에 대응하는 기능을 통해 측정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 과정 생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비교 측정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프로그래밍 조작 기반 기능을 적용해 품질관리 효율화를 달성하는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3차원 측정기 및 전용 비교 게이지 활용 방식 대비 작업 효율성, 공정 신뢰성, 결과 도출 등 측면에서 장점을 발휘하는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레니쇼 관계자는 측정 결과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프로세스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점, 비교 기반 측정 기술을 활용해 측정 결과 도출 시간을 경감할 수 있는 점을 해당 솔루션의 강점으로 내세웠다.

 

레니쇼는 이큐에이터의 이런 특성을 활용해 미국 공작 기계 산업 인재 육성 기관인 NIMS의 검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이큐에이터를 제공했다. NIMS는 소속 학생이 가공한 공작물에 대한 검사 및 기술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인증서를 부여한다. 이큐에이터는 공작물 검사 및 기술 테스트 결과 도출을 위한 측정에 활용되는데, 기존 방식 대비 결과 도출에 소요되는 시간이 최대 85%가량 줄었다.

 

Equator를 경험한 관계자는 “Equator를 통해 기존 20분가량에서 약 3분으로 검사 시간이 대폭 감소되는 등 기존 대비 측정 프로세스가 개선됐다”며 “레니쇼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해 사용상 이슈에 의한 다운타임 해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레니쇼는 이 과정에서 NIMS와 협력해 픽스쳐·스타일러스·사전 작성 프로그램을 이큐에이터와 융합한 패키지를 개발했다. 미국 내 고등학교·기술전문대학 등 NIMS 관계 교육기관은 해당 패키지를 활용 중이다.

 

레니쇼 기술 교육 부문 관계자는 “NIMS 공작기계인증에 차세대 계측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이 표준화된 공작물을 가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