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사동정

배너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윤리인권·환경경영 우수 CEO 선정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산업정책硏 주최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은 정부 산하 연구기관이 진행한 최고경영자(CEO) 평가에서 윤리·인권경영, 환경경영 성과를 높게 인정받았다.

 
서부발전은 박형덕 사장이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윤리·인권경영, 환경경영 부문 우수 CEO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경영혁신, 윤리·인권경영, 환경경영 등 20개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괄목할 성과를 낸 CEO를 선정하는 행사로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한다.

 
산업정책연구원은 박형덕 사장이 공공부문에 대한 국민 기대에 부응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ESG 경영에 앞장선 결과 ‘ESG 분야’ 중 윤리·인권경영 부문, 환경경영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윤리·인권 부문에서는 반부패·청렴 경영에 대한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박형덕 사장은 ‘청렴윤리 경영방침 선포’, ‘노사감(노동조합, 회사, 감사) 이해충돌방지 공동선언’,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 등을 시행하고 명절 등 부패 유혹이 상대적으로 큰 시기에 경각심을 환기하기 위해 ‘청렴예보’를 수시로 발령하는 등 윤리경영 추진 의지를 강조해왔다.

 
서부발전 임직원들은 ‘TO-BE 청렴컨설팅 그룹’ 구성, 직장 내 갑질 근절 프로젝트인 ‘청렴하10-SHOW, FOLLOW-5하겠습니다’ 추진 등으로 CEO의 윤리·인권경영 의지에 힘을 보탰다.

 
환경경영 부문에서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에너지전환 추진과 환경영향 최소화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박형덕 사장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 공기업의 책무에 맞는 윤리·인권, 환경경영을 위해 서부발전 임직원이 땀 흘린 결과”며 “더욱 분발하는 계기로 삼아 ESG 경영 선도기업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