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 기록 ‘2만 예’ 넘어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2001년 첫 시행 후 22년 만에 기록 달성...신경계 질환에 활용되는 비침습적 치료법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프센터 신경외과 이정일 교수팀이 지난 11일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 2만 예를 돌파했다고 23일 전했다.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은 지난 2001년 12월 첫 시행 이후 22년 만에 2만 예를 기록하게 됐다. 해당 수술은 고에너지 방사선을 뇌병변에 집중 조사하는 비침습적 치료법으로, 두개골 절개 과정을 생략하고도 동일한 치료 효과를 거두는 의료기술로 알려져 있다. 원발성 및 전이성 뇌종양, 뇌동정맥기형 등 뇌혈관 질환, 삼차신경통, 뇌전증 등 신경계 질환에 활용된다.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은 최근 정위틀을 고정하지 않는 방식과 분할 치료 방식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종양 크기 및 종류별로 수술 적용 기법이 다양해졌다. 또 기존 정위 고정 방식 대비 고해상도 영상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프센터는 지난 2016년에 감마나이프 장비 '아이콘'을 도입해 현재 두 대를 운영 중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