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IoT 개발 엔지니어가 주목할 IoT 개발 키트 3가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기술 경쟁 선도는 IoT 솔루션 설계를 담당하는 제품 엔지니어링 팀에게 있어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체계적으로 문서화되고, 통합적이며, 무선으로 연결된 개발 키트를 활용한다면 프로토타이핑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하드웨어 결정에 있어 부담을 느끼지 않고 제품 기능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새로운 IoT 개발 키트와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마이크로, STEVAL-STWINBX1 개발 키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EVAL-STWINBX1 개발 키트는 상태 모니터링 및 예측 유지 관리와 같은 광범위한 산업용 IoT 감지 애플리케이션의 프로토타이핑에 이상적이다. 


부동 소수점 장치가 탑재된 초저전력 Arm Cortex-M33 STM32U585AI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는 이 키트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통합 센서를 다수 갖췄으며, 480mAh LiPo 배터리가 장착된 인클로저에 포장돼 있다. 


센서에는 초광대역폭, 저잡음 3축 디지털 진동 센서, 3축 자력계, 통합 가속도계 및 자이로 iNEMO 관성 측정 장치가 포함돼 있다. 환경 센서에는 디지털 기압계, 온도 센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마이크가 포함된다. 펌웨어 라이브러리와 동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광범위한 하드웨어 기능을 지원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Thingy:53 플랫폼

 


노르딕 세미컨덕터 nRF5340 듀얼 코어 Arm Cortex M-33을 기반으로 하는 노르딕 세미컨덕터 Thingy:53 플랫폼은 다중 2.4GHz 무선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nRF Edge Impulse 애플리케이션으로 임베디드 머신 러닝 개발을 지원함은 물론 디버그 및 전류 측정 기능을 제공하는 저전력 플랫폼이다. 


온보드 환경 센서에는 온도, 습도, 공기질, 기압을 측정하며 컬러 및 광 센서도 포함돼 있다. 저전력 가속도계와 6축 관성 측정 장치 또한 Thingy:53 플랫폼의 센서 라인업에 포함된다. 


해당 플랫폼의 머신 러닝 기능은 음성 인식 및 움직임 패턴 감지를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해당 플랫폼의 다른 제품으로는 전력 관리 IC, nRF21540 무선 프론트 엔드 모듈, 통합 전력 증폭기/저잡음 증폭기(PA/LNA)가 있다.


NXP 반도체, SLN-VIZNAS 개발 키트

 


NXP의 NXP SLN-VIZNAS 개발 키트는 IoT 장치에 얼굴 인식 및 2D 또는 3D 생체(liveness) 감지 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있어 광범위한 주거, 산업, 환대 애플리케이션 및 액세스 제어 제품을 위한 턴키 오프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기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최대 1GHz의 속도로 실행되는 NXP i.MX RT117F 크로스오버 프로세서를 갖춘 이 키트는 이미지 캡처, 얼굴 윤곽 검출(face alignment), 얼굴 추적, 얼굴 감지, 얼굴 인식, 생체 감지 기능이 포함된 3D 얼굴 인식용 NXP i.MX RT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실행할 수 있다. 


SLN-VIZN3D-IOT 키트에는 최종 사용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얼굴을 등록할 수 있는 원격 등록 기능도 포함돼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이러한 다양한 종류의 새로운 IoT 개발 키트와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