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권오갑 HD현대 회장 “외부변화로 얻은 일시적 이익 기대지 말라”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사장단 회의서 환율·시황변화 등 인한 '나쁜 이익' 경계 주문 "경쟁력·미래사업 담보로 '좋은 이익' 창출해야"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최근 그룹 경영진에게 기업 자체적 노력의 결과물이 아니라 외부 경제 환경 변화로 얻은 일시적 이익을 경계하라는 주문을 내놨다.


30일 HD현대에 따르면 권 회장은 지난 28일 사장단 회의에서 "기업 스스로 각고의 노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과 미래사업을 담보해 내고 이를 통해 창출해내는 이익만이 '좋은 이익'"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환율, 시황 등 외부 환경 변화에 따라 일시적으로 얻은 이익이 우리에게 잘못된 신호를 준다면 오히려 '나쁜 이익'으로 돌아올 수 있다"며 "경영자는 나쁜 이익에 취해 마치 회사가 엄청나게 성장한 것처럼 착각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권 회장은 이어 "미래 가치를 높이는 데 얼마나 노력했는가, 직원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줬는가를 스스로 물어야 할 것"이라며 "직원들에게 어떤 미래를 보여줄 것인지를 고민하고 미래사업에 전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사장단 회의에는 권오갑 회장을 비롯해 가삼현 HD한국조선해양 부회장, 한영석 HD현대중공업 부회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 사장단이 참석해 사업별 핵심 현안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계획과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특히 친환경·디지털 흐름을 선도하기 위한 회사별 기술 고도화 추진 현황과 인재 확보 방안을 점검하고, 시장 변화 속에서 안정적 수익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과 역량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HD현대는 올 2분기 매출 15조6,213억원, 영업이익 4,726억원을 기록했다. 정유 부문 부진 여파로 실적이 전년 동기보다 감소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