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전자, ‘CPU 전설’이 지휘하는 텐스토렌트와 AI칩 혁신 가속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짐 켈러(Jim Keller)’의 텐스토렌트, ‘가전의 제왕’ LG전자 AI칩 및 비디오 코덱 영역서 맞손

 

LG전자와 텐스토렌트가 향후 개발하는 LG전자 가전 및 차량 제품, 텐스토렌트 데이터센터 제품을 위한 칩렛 개발을 위해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CPU 전설’로 평가되는 짐 켈러가 CEO로 지휘봉을 잡고 있는 텐스토렌트는 LG전자가 자체 반도체 로드맵을 제어하도록 하는 기술을 제공하기로 했다.

 

짐 켈러는 “현재 글로벌 트렌드는 기업이 자신만의 반도체 로드맵을 보유한 것이 진정한 경쟁력으로 평가받는 시대”라며 “LG전자는 전자산업계 거인으로서, 텐스토렌트는 이번 협력을 통해 LG의 미래 칩 솔루션 영역에서 유연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현재 개발 및 기획 중인 가전 및 차량 제품에 AI·컴퓨팅 기능에 활용될 텐스토렌트 AI 및 RISC-V CPU 기술을 제공받는다. LG전자는 텐스토렌트 기술을 통해 자사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칩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텐스토렌트는 LG전자의 비디오 코덱 기술을 제공받는다. 양사는 텐스토렌트 데이터센터 제품에 비디오 처리 기능이 적용하기 위한 칩렛·IP 영역에서 협력한다.

 

김병훈 LG전자 CTO는 “텐스토렌트의 선도적인 AI 및 RISC-V CPU 기술은 향후 LG전자 제품에 SoC(System on Chip) 경쟁력을 불어다 줄 것이며, LG전자도 자사 비디오 코덱 기술로 텐스토렌트 데이터센터 프로세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텐스토렌트와 LG전자는 기술 로드맵을 공유하는 등 협업의 범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