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AW 2023] 삼익HDS, 하모닉드라이브 신제품 FBS-2UH 중점 소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삼익HDS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AW 2023)’에서 하모닉드라이브 신제품 FBS-2UH를 중점 소개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코엑스 A, B, C, D홀 전관에서 개최되며, ‘We connect your factory’를 테마로 스마트제조부터 탄소중립까지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선보인다.

 

삼익HDS는 일본 하모닉드라이브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하모닉드라이브를 수입, 제조하여 판매하는 전문 기업이다. 하모닉드라이브는 금속의 탄성역학을 응용한 독창적인 원리와 기본 3부품으로 구성되어 다른 감속기보다 우수한 특성이 있다. 하모닉드라이브와 함께 메카트로닉스, 유성감속기 등도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삼익HDS의 하모닉드라이브 대표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선보였다. 이중 신제품 FBS-2UH는 새로운 설계에 의한 대중공•소외경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하모닉드라이브다. 하모닉드라이브 특징의 하나인 중공구조를 최대한으로 추구하고 외경을 최소 치수로 줄인 새구조의 유니트 제품을 개발했다. 새로운 설계의 하모닉드라이브 FBS타입을 채용하는 것으로 특징적인 형상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블 처리가 과제인 로봇 선단축이나 각종 기계장치 등에 적용할 때 컴팩트하게 공간을 절약해 설계할 수 있다.

 

한편, AW 2023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400개사가 1700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 제조 혁신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열리며,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200여개의 발표로 구성된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