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EOS Korea, 'AM Excellence Day'서 최신 인사이트 공유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EOS Korea가 지난 23일 AM Excellence Day 2023 기술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EOS Korea에서 처음 주최한 기술 컨퍼런스로 EOS의 최신 동향과 사례를 발표하고 고객과의 기술 교류를 위해 기획했다. 

 

EOS Korea 김승균 지사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EOS 본사 및 EOS 유저가 직접 연사로 참여해 EOS의 최신 기술 및 사례, EOS 장비에 대한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했다. 

 

EOS 발표는 ▲EOS Metal 공정–EOS DMSL의 개발 동향 및 응용 사례 ▲ EOS Metal 소재–소재/공정 개발 혁신 사례 및 로드맵 ▲자동화&Digitalization–적층 제조 생산 설비의 자동화 및 디지털화가 OEE KPI에 미치는 영향 ▲EOS Metal 장비–적층 제조 양산 도입을 위한 효과적인 단가 절감 방법  ▲AMCM 맞춤형 장비 세션 – 신기술 및 개발 전망 순으로 이어졌으며, Coolest DC사에서 구리 적층 제품을 이용한 데이터 센서 에너지 효율성 향상 솔루션 및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EOS Additive Minds팀의 Davy Orye 매니저는 ‘EOS DMSL의 개발 동향 및 응용사례’에 대해 발표를 통해 EO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Smart Fusion’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는 극적인 서포트 프리를 구현할 수 있으며 기존 대비 약 80% 감소된 서포트로 적층을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무결함 초도품 제작을 통해 빠르게 시장 진출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부품당 비용도 절감될 것”이라고 밝혔다. 

 

EOS Sascha Rudolph 금속 소재 총괄 부사장은 ‘EOS 금속 소재·공정 개발 혁신 사례 및 로드맵’ 발표를 통해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적층 제조에 적합한 신규 금속 소재를 발표했으며, 23년 3분기부터 런칭할 소재 효율성 증대를 위한 신개념에 대해서도 밝혔다.

 

 

오후 세션에서는 EOS 장비를 사용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 순서는 ▲타이어 몰드 제조의 혁신: 정밀 금속 부품을 위한 적층 제조 기술 ▲항공∙방산 부품 품질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제조 공정 최적화 ▲M 290을 이용한 Al 합금의 Curved thin wall 조형성 평가 ▲ 발사체 부품 경량화 및 비용 절감을 위한 적층 제조 기술 연구 ▲Industrialization of Metal Additive Manufactured Gas Turbine Components 순으로 이어졌다. 발표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쌓아온 실무 경험과 자신만의 솔루션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컨퍼런스 내내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행사에 마련된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참석자와 연사 간의 새로운 인사이트 교환을 위한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약 150여명의 EOS 고객이 참석하며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다.

 

EOS Korea 김승균 지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발판으로 앞으로도 자주 고객과 직접 만나 기술적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라며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