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F+AW2023 PREVIEW] 씨메스, 자체 개발한 '비정형 자동화 솔루션' 선보인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씨메스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에 참가하는 씨메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주요 솔루션과 올해 사업전략, 그리고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해 들어본다. 

 

Q. 씨메스는 어떤 회사인가?

 

A. 주식회사 씨메스(CMES)는 3D Vision AI Robotics 기술로 로봇 자동화 솔루션과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물류, 제조,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회사들에 제공 및 협력하고 있는 국내 기업이다. 로봇의 눈(Vision)과 뇌(AI)에 해당하는 기술들을 고도화 및 구현해 로봇을 지능화하고, 기존의 기술로는 해결하지 못하던 비정형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세상에 선보이며 업계의 혁신을 리딩하고 있다.

 

씨메스는 세상의 모든 로봇 기술과 산업을 연결해 로봇 활용의 경계를 없애고, 더욱 안전하고 창의적인 활동이 가능한 세상을 꿈꾸면서 ‘사람이 더 가치 있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고 있다.

 

Q. 타 경쟁사 대비 씨메스만이 갖는 내놓을만한 경쟁력은? 

 

A. 씨메스는 3차원 비전과 인공지능, 로봇 가이던스까지 각기 다른 3가지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들을 융합하고, 자체 개발한 비정형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봇의 눈과 뇌 역할을 하는 3차원 비전 및 비전 AI, 로봇 정밀 제어 기술을 자체 개발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및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리딩 회사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전 세계 다양한 기업들이 씨메스의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현재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씨메스는 여러 고객사가 불가능할 것이라 했던 많은 수작업 공정들을 자동화하고, 솔루션으로 구현해 제공해왔다. 씨메스의 여정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사들과 함께하며 계속될 것이다.

 

 

Q. Korea Vision Show 전시회에서 소개할 제품 중 핵심 제품은? 

 

A. 전시회 주력 제품 첫 번째는 '랜덤 믹스드 디팔레타이징 솔루션'이다. 로봇이 팔레트 위에 쌓인 다양한 크기의 비정형 박스들을 인식해, 각각의 박스들이 이동해야 하는 컨베이어 벨트로 옮겨주는 효율적인 물류 자동화 솔루션이다. 3D 비전을 통해 개별 박스의 크기와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충돌 방지 로봇 경로를 자동으로 생성 및 로봇이 박스를 필요한 곳으로 이동시켜 준다.

 

다음으로 전시할 주요 제품은 믹스드 케이스 팔레타이징 솔루션이다. 다른 크기와 무게로 구성된 여러가지 박스들을 로봇이 인식해, 컨베이어 벨트에서 팔레트 위로 옮겨 AI가 시뮬레이션한 최적의 형태로 쌓아가는 물류 자동화 솔루션이다. 글로벌 리딩 업체들도 쉽게 구현하지 못하는 시장의 선도기술이다.

 

3D 비전을 통해 개별 박스의 크기와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충돌 방지 로봇 경로를 자동으로 생성 및 로봇이 박스를 이동시켜, 팔레트 위에 예정된 수량의 박스들을 AI가 계산한 최적의 형태로 빠르게 쌓아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아울러 '오더 피킹 솔루션'도 전시된다. 물류 프로세스 중 하나로, 여러 박스에 종류별로 담겨 있는 다양한 물품들을 인지해 주문에 따라 필요한 물품을 필요한 수량만큼 신속/정확하게 찾아 로봇 팔이 분류해준다.
 
Q. 2023년도 씨메스의 사업, 관전 포인트는?

 

A. 팔레타이징과 디팔레타이징, 오더피킹 등의 비정형 자동화 솔루션들을 중심으로 물류 산업 고객사들을 통한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북미, 남미,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또한 적극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과 사업 확대, 제조 및 물류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도약을 기대한다. 

 

Q. 마지막으로 국내 고객들이 왜 씨메스를 선택해야 하나?

 

A. 씨메스는 현재 현대자동차기아, LG전자, 만도, 쿠팡 등 국내 대기업과 나이키, 콘티넨탈 등 글로벌 대기업들을 매출처로 확보해 자체 개발한 솔루션들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고 있으며, 다수의 글로벌 대기업들과 다양한 로봇 사업들을 논의 및 협력하고 있다. 대기업을 비롯한 국내 많은 기업이 씨메스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씨메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