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3 PREVIEW] 다빈치이미징, 애플리케이션에 맞춘 개발 소프트웨어 ‘iNspect’,  ‘Sherlock 8’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다빈치이미징이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에 참가하는 다빈치이미징이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주요 솔루션과 올해 사업전략, 그리고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해 들어본다. 

 

 

Q. 다빈치이미징은 어떤 회사인가


A, 다빈치이미징은 딥러닝, 영상처리, 이미징 기술을 결합해 제조와 물류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다. 다빈치이미징은 보다 많은 기업들이 더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비전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돕고 있다.

 

현재는 세계적인 비전 솔루션 기업인 Teledyne의 솔루션에 당사의 시스템 개발 역량을 더해 비전을 실현해 가고 있다. 제조업에서의 품질 검사, 측정 뿐만 아니라 물류 자동화를 위한 자동인식 등에 비전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다. 우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비전시스템 기업으로 산업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이끌고자 한다.

 

Q. 타경쟁사 대비 다빈치이미징만이 갖는 내놓을 만한 경쟁력은? 


A. 다빈치이미징은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광범위한 비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전은 하나의 솔루션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요구사항에 따라 다양한 솔루션들이 필요하다.

 

이는 비단 적합한 영상을 얻는 이미징 방식 뿐만 아니라 이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소프트웨어까지 포함한다. 고객에게 적합한 이미징 방식과 딥러닝, 영상처리 방법을 빠르게 검토해 시스템 도입 시간을 절약하고 있다. 이를 가능하기 하는 것은 보유 중인 비전 솔루션들 뿐만 아니라 내부에 구축한  테스트 시스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론적인 계산을 통해 솔루션을 선정한 후 테스트 시스템을 통해 최적을 영상을 얻고, 이후 비전 소프트웨어를 통해 검사 가능 여부를 알려준다. 대부분  내부에서 검토가 가능하지만, 내부에서 검토가 어려운 부분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진행한다. 결국 고객은 최적의 비전시스템을 제안받을 수 있다. 

 

 

Q. Korea Vision Show 전시회에서 소개할 제품 중 핵심 제품은?


A. iNspect Express는 개발과 운용이 통합된 비전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다. 개발 단계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검사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하다. 운용자를 위한 화면 또한 내장되어 있어, 운용자 화면 개발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다.

 

특히 BOA 스마트카메라나 Vicore 비전 시스템은  iNspect Express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설치 작업이 필요 없다. 더 나아가 BOA의 경우 조명과 렌즈가 내장된 버전을 사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완전한 비전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게 된다. 비전 개발이 처음인 기업도 하루 정도의 교육과 실습을 하게 되면 자체 검토 및 도입이 가능하다.


Sherlock8은 전문가들의 개발 속도를 높여주는 비전 애플리케이션 통합 개발 환경이다. 모노, 칼라, 에어리어 스캔 카메라, 라인 스캔 카메라, 적외선, 3D 등 다양한 이미지 소스 연결에서부터 전처리, 알고리즘 및 딥러닝 모델 적용 등의 영상처리 기법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한 PLC통신, 시리얼통신, I/O를 지원한다. 이 모든 과정이 그래픽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숙련자도 전문가 못지않은 속도로 비전 시스템 개발을 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1D/2D 코드 판독, 광학문자인식, 길이/각도/원의 특성 측정, 불량 검사, 유무 검사, 색도 검사 등에 사용되고 있다. 간단한 검사의 경우 빠르게 도입하고 운용 비용이 적은 iNspect Express를 사용하면 되고, 다소 복잡하고 유연한 개발이 필요한 경우 Sherlock8을 사용하면 원하는 검사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Q. 2023년도 다빈치이미징의 사업, 관전 포인트는?


A.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몇몇 전시회를 통해서 고객을 만났다. 다양한 지역과 산업의 전시회에 참가하고, 온라인 홍보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비전 시스템이 예전에는 소수의 대기업들이 도입할 수 있는 복잡한 고가의 시스템이었다면 지금은 저렴한 고성능의 하드웨어, 높아진 편의성으로 비전 시스템 도입이 더욱 쉬워졌다.

 

예를 들어, 몇 년 전 딥러닝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 면에서 많은 부담이 되었지만 지금은 프로세서 기술의 발달과 GUI 기반 딥러닝 소프트웨어의 등장으로 수백, 수천 장의 이미지를 찍을 수 있으면 몇 시간 안에도 딥러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검증할 수 있다. 올해는 더 많은 기업이 더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최신의 비전 기술을 도입할 수 있게 하는 일에 매진할 계획이다.

 

Q. 마지막으로 국내 고객들이 왜 다빈치이미징을 선택해야 하나?


A. 다빈치이미징은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의 방안을 찾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는 앞에서 말씀드린 광범위한 비전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1D/2D/3D, 모노와 칼라의 이미징 방식부터 전통적인 알고리즘 방식과 최신의 딥러닝 기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에 맞춘 개발 소프트웨어(iNspect 혹은 Sherlock 8)을 선택하고 있다. 바코드/2D코드인식, 문자인식부터 측정, 조립검사, 외관검사까지 생산, 물류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에  비전시스템을 고려 중이라면, 다빈치이미징이 최적의 협력사가 될 것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